▲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가 24일 국회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SR타임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가 24일 국회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SR타임스

- 김동연, "뼈를 깎는 혁신이 필요하다는 생각"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소통관에서 특별기자회견을 갖고, 경기도민에게 연신 "죄송하다"는 말을 되풀이했다. 

​김 후보는 먼저 "전날 노무현 대통령님 13주기 추도식에 다녀왔다"며, "우리 민주당이 큰 변화와 뼈를 깎는 혁신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선 지 열흘이 됐다"며, "국민들을 만나 뵈면서 우리 민주당을 향한 큰 실망감에 고개를 숙이게 된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선거운동 시 민주당 지지자분들이 "큰 힘을 몰아줬는데 도대체 뭘 했느냐", "국민의 삶과 무관한 문제로 끝없이 싸우는 게 집권여당이 할 일이었냐", "민주당도 국민의힘이나 다를 바 없는 기득권이 된 게 아니냐"라고 질책했다며, 이를 경청하고 연신 "김동연이 잘못했다"고 반복했다.

​그러면서 "오늘 새벽까지 머리를 맞대고 토론했던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 황순식 정의당 후보, 강용석 무소속 후보는 물론, 민주당 경선에서 경쟁했던 안민석, 조정식, 염태영 후보, 국민의힘 경선에 참여했던 유승민 후보 공약들 모두, 도민의 삶에 도움이 된다면 저의 공약처럼 추진하겠다"며 "경기도에서부터 치유와 화합, 통합의 정치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 후보는 "승자독식과 진영논리, 분열과 증오의 정치를 넘어 '경기도형 정치모델'을 반드시 만들어내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