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사진 오른쪽) ⓒSNS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사진 오른쪽) ⓒSNS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국민의힘은 긴급 의총를 열고 '검수완박' 합의안에 대해 공식적으로 파기하기로 결정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민의힘이 ​박병석 국회의장이 제안한 검수완박 중재안에 합의한 지 나흘 만에 번복, 파기를 선언한 것이다.

또 윤석열 당선인이 검수완박 중재안에 합의한 것을 두고 당에 우려섞인 입장을 표명하며, 당과 윤 당선인간의 혼선이 노출됐다는 논란도 일고 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의총을 마친 뒤 “국민이 수용하지 못하는 의장 중재안은 수용할 수 없고 (검찰의 직접수사 대상에) 선거범죄와 공직자범죄가 포함되지 않는 한 합의처리할 수 없다는 게 우리 당 입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이 강행처리할 경우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등 국회법이 정한 모든 수단 절차를 사용하겠다는 게 오늘 의총 결과”라고 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는 “민주당이 만든 논리적 근거 없는 협상 시한에서 강박 안에서 이뤄진 것이므로 이 협상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면서 “다소 협상의 틀을 깼다는 비판을 받을 지점이 있더라도 국민이 바라는 방향으로 다시 판단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합의 번복에 대해 이 당대표는 "현 상황에 당 전체가 일정 부분 책임이 있다. 정부와 당은 항상 일치단결해야 한다"며 “당선인께서 검찰 공무원 시절 했던 (검수완박은 ‘부패완판’이라는) 말씀이 유지된다면 그 입장에 매우 공감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