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호 국회의원(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실
▲태영호 국회의원(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실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태영호 국회의원(국민의힘)이 '2019년 탈북어민 강제북송 사건'과 관련해 진상규명을 위해서는 '비공개 문서'를 모두 공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태 의원은 22일 입장문을 통해 "지금 대한민국은 ‘2019년 탈북어민 강제북송 사건’이라는 반인권적 반인륜적 사건으로 소용돌이치고 있다"며 "당시 사건과 관련된 의혹이 난무하고 있고 사실 확인이 어려운 가운데 여러 가지 이야기가 더해 정국은 더욱 혼란스러운 상황"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이번 사건은 모든 것이 의문투성이다"라며 "있지도 않은 혈흔이 있었다고 국회에서 주장한 김연철 전 통일부 장관, 합동심문 결과가 어긋남에도 두 사람의 증언이 일치했다고 거짓말을 한 정의용 전 안보실장 등 당시 관련자들이 서로 맞지 않는 주장을 하며 진실은 미궁으로 빠져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태 의원은 "모든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오직 자료 공개만이 정답"이라며 "합동 신문 보고서를 포함해 서훈 전 국정원장 등에 대한 국정원 고발장, 두 탈북 어민이 자필로 작성한 이력서와 귀순 의향서, 보관된 선박 사진은 물론이고 국정원이 감청했다는 SI 정보도 모두 국민께 적절한 방식으로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