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9.25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새상품 유통
[SR유통] 이마트, 올해 첫 국민와인 '세인트할랏 바로사 쉬라즈' 선봬
  • 박현주 기자
  • 승인 2022.03.30 17:18:24
  • 댓글 0

 

▲2022년 올해 첫 이마트 국민와인 '세인트할랏 바로사 쉬라즈' ⓒ이마트

- 수입 와인 최대 20% 가격 인상…이마트 국민와인 현지 판매가 수준 가격 '동결'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이마트는 올해 첫 국민와인으로 ‘세인트할랏 바로사 쉬라즈’를 선정하고, 오는 31일부터 본격 판매(1만9,800원)에 돌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18년 시작된 ‘이마트 국민와인’ 시리즈는 국내 인지도가 낮은 와인을 선별해 1만~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세인트할랏 바로사 쉬라즈’는 국제적으로 명성 높은 마스터 오브 와인(Master of Wine) 시험에 매년 시음주로 선정될 정도로 호주 바로사밸리 지역 와인의 기준으로 여겨진다.

​특히 와인메이커인 스튜어트 블랙웰은 40년의 경력으로, 바로사밸리에서 가장 오랜 기간 와인메이커로 활동 중이며, 2003년 올해의 바로사 와인메이커로 선정된 바 있다.

‘세인트할랏 바로사 쉬라즈’는 짙은 루비색에 농익은 체리향과 블랙 초콜릿향이 깊이 있게 담긴 매끄러운 타닌과 균형 잡힌 산도로 진한 소스의 육류와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이번 국민와인을 해외 평균 판매가인 15달러 수준(세금제외)으로 맞추기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수입사를 통해 현지 와이너리와 사전 기획을 진행, 컨테이너 규모의 대량주문으로 가격을 대폭 낮췄다고 설명했다.

명용진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인건비, 물류비 상승으로 수입 와인 가격이 20% 가량 오른 상황 속에서 이마트는 사전 기획, 대량 매입을 통해 현지 가격 수준의 가성비 와인을 소개 할 수 있게 됐다”며, “도스코파스 등 저가 와인으로 입문한 고객들의 맛, 가격에 대한 수요가 다양해지는 점을 파악해 보다 수준 높은 국민와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이번 국민와인 ‘세인트할랏 바로사 쉬라즈’를 포함해 올해 분기별로 총 4개의 국민와인을 선보이는 동시에 연간 가격을 동결해 가성비 데일리와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유통] 롯데중앙연구소·녹색식품안전연구원, 식품안전관리 협약 체결 icon[SR유통] 롯데홈쇼핑, 두바이 수출상담회 실적 1000억원 기록 icon[SR유통] 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에 ESG 전문관 연다 icon[SR유통] 전자랜드, 위생관리 도울 살균 가전 4종 소개 icon[SR유통] 코웨이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3관왕 달성 icon[SR유통] 대상, 미국 LA 김치 공장 본격 가동…연 2,000톤 생산 icon[SR유통] 하림, 신임 대표에 '33년 하림맨' 정호석 부사장 선임 icon[SR유통] 오뚜기, ‘복작복작’ 조리법 적용한 짜장라면 ‘짜슐랭’ 출시 icon[SR유통] 농심, 베이커리 스낵 브랜드 ‘쁘띠파리’ 선봬 icon[SR유통] CJ푸드빌 더플레이스, 단체 예약 주문 페이지 오픈 icon[SR유통] KGC인삼공사, 허철호 신임 사장 선임 icon[SR유통] 롯데푸드, 쉐푸드 브랜드 메타버스 게임 2탄 ‘쉐프 런’ 오픈 icon[SR유통] 이마트, 점포 업무용 차량 전기차로 전면 교체 icon[SR유통] SPC삼립 ‘피그인더가든 볼샐러드’ 탄단지 라인업 출시 icon[SR유통] 삼성웰스토리 ‘그룹 부당 지원’ 의혹…검찰 압수수색 icon[SR유통] 오리온그룹 ‘ESG 위원회’ 설립…윤리경영 강화 icon[SR유통] 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 오픈 5주년 ‘하이파이브 페스티벌’ 개최 icon[SR유통] 현대백화점그룹, 그룹 통합 간편결제 서비스 선보인다 icon[SR유통] 이마트 ‘카메라 옴니 서비스’ 매장 확대 icon[SR유통] 농심, 故 신춘호 회장 1주기 추모식 icon[SR유튱] 동원F&B, 간편하게 발라먹는 ‘동원참치 스프레드&튜나페’ 출시 icon[SR유통] 하림, 100% 한우와 국내산 닭으로만 우려낸 ‘순수한 육수’ 2종 출시 icon[SR유통] 아모레퍼시픽미술관, 국내 최초 안드레아스 거스키 개인전 개최 icon[SR유통] 롯데제과, 일부 제품 가격 인상 icon[SR새상품] 농심 신라면, ‘소방관 응원’ 한정판 패키지 출시 icon[SR새상품] 동원F&B, 저칼로리 전통 음료 '양반 매실’ 출시 icon[SR유통] CJ푸드빌, ‘인천에어포트 어워즈’ 우수사업자로 'CJ푸드월드' 선정 icon[SR새상품] 롯데제과, ‘몽쉘 X 태극당’ 콜라보 제품 출시 icon[SR유통] 이마트, '2022 랜더스데이' 진행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