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9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에 ESG 전문관 연다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2.03.30 10:17:43
  • 댓글 0
▲현대백화점 리.그린(Re.Green)관. ⓒ현대백화점

- ESG 전문 온라인 편집관 '리.그린(Re.Green)관' 선봬

- 업계 최초 지속가능 전문 온라인관, 지속가능 상품으로 구성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현대백화점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지속가능 전문 온라인관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이는 ESG 전문 온라인 편집관 ‘리.그린(Re.Green)관’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백화점업계에서 ESG 테마 상품만을 판매하는 전문 온라인관을 선보이는 것은 현대백화점이 처음이다.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이란, 생태계가 미래에도 유지할 수 있는 제반 환경이란 의미다. 환경 보호와 자원 순환 뿐만 아니라 공정한 생산과정 구축 등 포괄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아우르는 용어다.

리.그린관은 현대백화점이 자체적으로 구축한 지속가능 상품 운영 기준을 통과한 120여 개 국내외 ▲패션 ▲아웃도어 ▲화장품 브랜드의 약 2,000개 상품을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리.그린관은 상품 제작에 리사이클 원단을 사용하거나 동물실험을 진행하지 않은 동물복지 실현 제품, 국내외 비건협회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비건 제품, 제품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환경보호 또는 사회발전기금으로 기부하는 등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의 상품으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이 지속가능 전문관을 선보인 이유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품이나 서비스 선택 시 환경과 동물보호를 핵심가치로 여기는 등 친환경적이고 가치 있는 소비 성향이 유통업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백화점은 리.그린관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대응하고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판로확대 지원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리.그린관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3일까지 동물복지를 추구하는 비건 화장품 4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비건 뷰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유기농 천연 헤어케어 브랜드 ‘로마샴푸’, 멸종 위기 동물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는 글로벌 비건 뷰티 브랜드 ‘샹테카이’ 등이 대표적인 브랜드로, 총 6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구매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0일까지 리.그린관 제품 5만원이상 구매시 최대 50만원의 더현대닷컴 적립금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더현대닷컴 리.그린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된 고객에게는 다음달 29일 개별 안내와 함께 적립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리.그린관을 통해 지속가능 상품 판매뿐만 아니라 고객 참여형 캠페인도 함께 전개한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0일까지 고객이 리.그린관을 통해 집으로 투명 페트병 수거(20개)를 신청하면 현대백화점이 수거 후 현대백화점 식품관 용기로 제작하는 ‘365 리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 2020년 더현대닷컴에 친환경, 윤리적 기업의 상품을 판매하는 ‘그린프렌즈관’을 오픈해 사회적 기업·소셜 벤처 등 70여개 브랜드의 제품을 선보이며 판로 확대 및 마케팅 자문 등을 진행한 바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온라인 커머스에서도 MZ세대(1980~2000년 초반 출생자)를 중심으로 가치소비 트렌드가 전면에 부상하며 친환경 제품과 공정한 생산과정을 거친 상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 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참여 브랜드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유통] 현대백화점그룹, 그룹 통합 간편결제 서비스 선보인다 icon[SR유통] 현대백화점, 전산 오류로 '모바일 신용카드' 결제 접속 차질 icon[SR유통] 현대백화점 ‘봄 정기 세일’ 진행…“패션·잡화 프로모션 강화” icon[SR유통] 현대L&C, 온라인 전용 '인테리어 건자재 시공 패키지' 선보인다 icon[SR유통] 현대백화점면세점, 업계 최초 자체 제작 NFT 선보여 icon[SR유통] 롯데중앙연구소·녹색식품안전연구원, 식품안전관리 협약 체결 icon[SR유통] 이마트, 올해 첫 국민와인 '세인트할랏 바로사 쉬라즈' 선봬 icon[SR유튱] 동원F&B, 간편하게 발라먹는 ‘동원참치 스프레드&튜나페’ 출시 icon[SR유통] 하림, 100% 한우와 국내산 닭으로만 우려낸 ‘순수한 육수’ 2종 출시 icon[SR유통] 아모레퍼시픽미술관, 국내 최초 안드레아스 거스키 개인전 개최 icon[SR유통] 롯데제과, 일부 제품 가격 인상 icon[SR새상품] 농심 신라면, ‘소방관 응원’ 한정판 패키지 출시 icon[SR새상품] 동원F&B, 저칼로리 전통 음료 '양반 매실’ 출시 icon[SR유통] CJ푸드빌, ‘인천에어포트 어워즈’ 우수사업자로 'CJ푸드월드' 선정 icon[SR새상품] 롯데제과, ‘몽쉘 X 태극당’ 콜라보 제품 출시 icon[SR유통] 이마트, '2022 랜더스데이' 진행 icon[SR유통] 현대백화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오픈 icon[SR유통] 현대백화점 “지리산 '제철 봄나물' 맛보세요” icon[SR사회공헌] 현대백화점면세점, 청각장애인 보청기 지원비 4,000만원 전달 icon[SR유통] 현대백화점그룹 ‘탄소중립의 숲 조성’ 첫 삽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