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김남규 기자] 한화그룹은 31일 ㈜한화 글로벌, 한화엔진, 한화파워시스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리조트·에스테이트 부문) 등 4개 계열사 대표이사 5명에 대한 내정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전문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장기 경쟁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춘 것으로 평가된다.
㈜한화 글로벌 신임 대표이사에는 류두형 한화오션 경영기획실장이 내정됐다. 류 내정자는 한화에너지, 한화첨단소재, 한화모멘텀 등 소재·에너지·기계 분야에서 다수의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풍부한 경영 경험을 쌓았다. 한화그룹 측은 류 내정자가 글로벌 사업에 대한 통찰력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화 글로벌의 사업 전략을 고도화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엔진 신임 대표이사에는 김종서 전 한화오션 상선사업부장이 내정됐다. 김 내정자는 한화토털 대표를 역임했으며, 한화오션 상선사업부장 재임 시 수익성 위주의 선별 수주 전략과 LNG선 매출 비중 확대를 통해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그는 엔진 제조 본업 경쟁력 강화와 사업 다각화를 견인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한화파워시스템 신임 대표이사로는 라피 발타(Rafi Balta) COO가 내정됐다. 발타 내정자는 글로벌 엔진과 가스터빈 분야에서 35년 이상 경험을 가진 전문가로, GE와 항공우주 제조업체 프리시즌 캐스트파츠에서 근무했다. 그는 한화파워시스템의 압축기, 가스터빈 등 에너지 장비의 해외시장 확대를 주도할 예정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사업 부문별 전문성 강화를 위해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했다. 리조트 부문은 최석진 전 미래전략실장이 맡아 호텔·리조트 사업의 중장기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집중할 계획이다. 에스테이트 부문은 김경수 전 아쿠아플라넷 대표가 대표로 내정돼 종합 부동산과 시설 관리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업을 이끌 예정이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사업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성이 검증된 경영진을 배치한 것이 특징”이라며 “특히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미래 시장을 선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내정된 대표이사들은 각 계열사 일정에 따라 주주총회와 이사회 승인을 거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 금융당국, ‘홈플러스 사태’ 제재 착수…MBK, 점포 폐점 강행
- “역시 임영웅”…‘불후의 명곡’ 시청률 6.8%, 동시간대 1위
- BTS 정국 자택 침입…40대 여성 현행범 체포
- 경남고, 이호민 끝내기로 봉황대기 우승…이대호 또 한우 파티?
-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개봉 10일 만에 300만 관객 돌파
- 제주 12개 해수욕장 일제히 폐장…이용객 102만명·민원은 급감
- 알리익스프레스, ‘허위 할인율’ 광고 적발…과징금 21억원 철퇴
- 권성동 “통일교 총재에 인사했지만, 금품 안 받아”…민주당 “국민 우롱”
- 이재용 회장, 방미 경제사절단 일정 마치고 귀국…“일 열심히 해야죠”
- 조국 “서울 잘사는 청년 극우” 논란…“조민도 극우냐” 비판 쇄도
- 9월 정기국회 D-1…與·野, 입법·예산안 놓고 충돌 예고
- [데스크칼럼] 정약용의 지혜와 다른 이재명의 상식
- 금융감독원, ‘테크파인더 쇼케이스’ 참여기업 모집
- 금감원, 구직자·청년층 대상 민생금융범죄 예방 캠페인 전개
- 예금보호한도 1억원으로 상향…금융위, 자금이동 점검 강화
- 금융위, 전북서 소상공인 간담회…상생보험·복합지원 협약 체결
- JCB–NH농협카드, ‘zgm’ 시리즈 3종 출시…日 대중교통 50% 캐시백
- 신한라이프, ‘CX 라이팅 가이드’로 ICT 어워드 코리아 2025 그랑프리 수상
- 티머니, 배우 박보영 브랜드 모델로 발탁
- 한화생명, H건강플러스보험 출시…보장·노후 대비 동시에
-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 ‘퍼스트정기예금’ 특별금리 제공
- 메트라이프생명, 업계 최초 3년 납 달러종신보험 출시
- 이찬진 금감원장, 보험사 CEO 상견례…“건전성·소비자 신뢰 강화”
- 보원케미칼,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청구
-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브라질 선주 감독관 추락사고 주가 4%↓
- 한화오션, 선주사 감독관 추락 사망…"유족 지원·원인 규명 나설 것"
- 美에 5조원 베팅한 한화…성과는 불투명, 리스크는 현실
- 한화파워시스템, 美선급협회서 LNG선 암모니아 터빈 개조 인증
- 한화파워시스템, 삼성중공업과 해양플랜트 장비 컴팬더 공동개발
- 더 플라자, 재즈공연과 함께하는 겨울 패키지 출시 “연말 데이트 명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