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비비안 여성속옷 속바지&위생팬티 제품 이미지 ⓒBGF리테일
▲CU 비비안 여성속옷 속바지&위생팬티 제품 이미지 ⓒBGF리테일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CU 등 유통업계 20일 출시 신제품.

◆ CU, 비비안 여성 속옷 출시

- 속바지·위생팬티 총 3종 선봬

CU는 남영비비안과 손잡고 친환경 패키지에 담은 여성 속옷을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비비안 여성 속옷은 여름철 필수품이 된 속바지 1종과 여성들이 생리 기간에 주로 착용하는 위생팬티 2종 총 3종이다.

그 동안 남성, 여성용 일반 팬티는 운영해왔지만 여성들을 위한 속바지와 위생팬티를 판매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해당 상품들의 패키지는 환경보호를 위해 기존 OPP필름이나 플라스틱 포장재 대신 천으로 만든 에코 파우치로 기획됐다. 유해물질을 줄이고자 염료 염색도 거치지 않았다. 개봉 후 화장품이나 여성용품 등의 휴대용 파우치로 재사용할 수 있다.

오수정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편의점에서도 24시간 언제든 쉽게 필요한 여성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색을 넓혀가는 중”이라며 “향후 여성 속옷의 고객 반응과 판매 현황을 모니터링해 보다 다양한 카테고리로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반 국탕찌개 김치찌개&육개장&설렁탕 제품 이미지 ⓒ동원F&B
▲양반 국탕찌개 김치찌개&육개장&설렁탕 제품 이미지 ⓒ동원F&B

◆ 동원F&B, ‘양반 국탕찌개’ 14종 출시

- 탕 6종·찌개 5종·국 3종 등 14종 선봬

동원F&B는 HMR 제품 ‘양반 국탕찌개’ 14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양반 국탕찌개’는 조리 과정이 번거로운 국물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냄비에 부어 5분만 끓이면 완성된다. 개별 재료를 따로 가열하지 않고 모든 재료를 한번에 담아 끓여내는 ‘가마솥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국물 맛이 깊고 재료의 식감이 우수하다. 파우치 포장으로 보관 및 휴대도 간편하다.

동원F&B가 이번에 선보인 ‘양반 국탕찌개’는 탕 6종, 찌개 5종, 국 3종 등 총 14종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동원F&B 관계자는 “35년 전통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식 본연의 가치를 지켜가는 동시에, 급변하는 HMR 트렌드에 유연히 대응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어스존버나이트 제품 이미지 ⓒGS25
▲유어스존버나이트 제품 이미지 ⓒGS25

◆ GS25, ‘유어스존버나이트’ 출시

- 2+1 행사 실시

GS25는 PB 에너지음료인 유어스존버나이트를 이달 21일에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이는 유어스존버나이트는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는 에너지 음료 시장에 6개월의 개발 과정을 통해 출시되는 국산 에너지 음료다.

GS25는 해외 브랜드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에너지 음료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향과 맛을 찾아 내고자 20여 차례 이상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시제품을 변경했다. 출시 후 6월말까지 2+1 증정 행사가 진행된다.

김도경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한국인에게 가장 익숙한 맛과 향을 구현할 수 있다면 국산 에너지 음료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생각해 상품 출시 과정에 오랜 시간과 노력을 들였다.”며 “존버나이트가 GS25의 여러 PB음료들처럼 향후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수출까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에쎄 체인지 프로즌 제품 이미지 ⓒKT&G
▲에쎄 체인지 프로즌 제품 이미지 ⓒKT&G

◆ KT&G, ‘에쎄 체인지 프로즌’ 출시

- 다섯 번째 냄새 저감 궐련 제품

KT&G(사장 백복인)는 ‘에쎄 체인지 프로즌’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에쎄 체인지 프로즌’은 KT&G가 출시한 다섯번째 냄새 저감 궐련 제품이다. 최근 냄새 저감 담배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제품과 다른 담배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번 신제품은 ‘에쎄 체인지’ 시리즈 특유의 깔끔한 맛에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냄새를 줄여주는 ‘스멜 케어’ 기술이 적용됐으며 손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물질이 함유된 필터가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이응출 KT&G 에쎄브랜드부장은 “‘에쎄 체인지 프로즌’은 외부 공인 기관의 분석을 통해 확인된 냄새 저감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라며, “향후에도 깔끔한 흡연 스타일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제품 출시로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제품 이미지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제품 이미지 ⓒ매일유업

◆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공식 출시

- 완전 단백질로 구성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셀렉스'가 ‘코어 프로틴 플러스’를 25일 공식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코어 프로틴 플러스’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고르게 갖춘 완전 단백질(유청단백질, 카제인 단백질, 분리대두 단백질)로 구성했다.

단백질의 질 뿐 아니라 총량도 늘렸다. 맛과 용해도도 한층 개선했다. 까다롭게 관리하는 유아식 생산과 동일한 생산품질관리시스템을 적용했고 WET블렌딩 공정으로 가공해 분말 한 알 한 알의 영양이 균일하며 물에 잘 녹는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같은 단백질을 섭취하더라도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식품을 통해 보충해야 하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챙겨 먹어야 한다.”며 “9가지 필수아미노산 함량수치인 '아미노산 스코어'를 따져보고 이를 모두 갖춘 완전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오가닉 적포도&보라당근 제품 이미지 ⓒ롯데칠성음료
▲오가닉 적포도&보라당근 제품 이미지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오’가닉 유기농 적포도&보라당근’ 출시

- 자체 개발 캐릭터 제작

롯데칠성음료는 과채주스 브랜드 ‘오’가닉’의 신제품 ‘오’가닉 유기농 적포도&보라당근’을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오’가닉 브랜드로 선보이는 세 번째 제품으로, 3년 이상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한 유기농 적포도와 보라당근을 담아냈다. 철저한 심사를 통해 친환경 인증 중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았으며,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발효액을 더해 다른 제품들과 차별점을 뒀다.

오’가닉 유기농 적포도&보라당근의 패키지는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자체 개발한 캐릭터로 제작됐다. 아이 눈높이에 맞춘 귀여운 보라색 캐릭터 패키지를 통해 아이들이 관심을 갖고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캐릭터 이름은 아이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먼저 선보인 ‘크니(사과&당근)’, ‘쁘니(레드비트&배&토마토)’에 이어 ‘트니(튼튼이)’로 지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오’가닉 어린이 유기농 주스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마실 거리를 캐릭터와 함께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크니쁘니TV 유튜브 콘텐츠 제작을 확대하고 전용 컵홀더가 포함된 기획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