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너 베이스 7종 제품 이미지 ⓒ매일유업
▲테너 베이스 7종 제품 이미지 ⓒ매일유업

- 12종의 자체개발 레시피 공개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개인 카페 점주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테너 여름메뉴 레시피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개최 일자는 오는 11일 목요일로 하이엔드급 머신이 구비된 커피플랫폼 ‘더컵’ 미디어 센터에서 카페 점주 및 예비창업자 20명을 대상으로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레시피 클래스의 주제는 ‘2020년 여름 시즌메뉴’다. 자체적으로 메뉴 개발을 하기 어려운 개인 카페 점주를 위해 매일유업이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공개한다. 특히 개인 카페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메뉴를 중심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준비된 레시피는 더블 시트러스 에이드, 자몽 젤리 아이스티, 베리믹스 프로틴 요거트 등 12종이다.

수강을 원하는 카페 점주 및 예비창업자는 오는 8일까지 온라인 커피플랫폼 더컵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5,000원이며, 참가자에게는 매일유업에서 준비한 소정의 선물이 제공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코로나19(우한 바이러스)로 인해 개인 카페 점주님들의 어려움이 커진 시기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전문가와 함께 심혈을 기울여 고안한 레시피인 만큼 카페를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너는 매일유업의 B2B 푸드서비스 전용 브랜드, 폴 바셋을 비롯한 여러 유명 프랜차이즈에서 사용 중이다. 연구개발부터 생산, 유통까지 매일유업에서 관리하며, 지속적으로 맞춤 레시피를 개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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