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C 프리미엄 맥주 Gift 에디션 ⓒ이마트24
▲OBC 프리미엄 맥주 Gift 에디션 ⓒ이마트24

- 국내 고급 수제맥주 이어라운드 맥주 5종, 편의점 단독이자 최초 선봬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이마트24는 고급 수제맥주인 ‘OBC 프리미엄 맥주 Gift 에디션’을 26일부터 오는 5월 2일까지 모바일 앱(APP) 예약구매를 통해 판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OBC 프리미엄 맥주는 ‘오리지널비어컴퍼니’의 국내 수제맥주로 이마트24가 편의점으로는 단독이자 최초로 판매하는 상품이며, 오리지널비어컴퍼니는 ‘2021, 2022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총 6개 부문 대상을 차지한 바 있어 맥주 컴퍼니로 명성이 높다는 평가다.

​이마트24는 OBC 단독 기획전으로, 이어라운드 맥주 5종(코스모스 에일, 월롱 블랑, 페도라 쾰시, 불락 스타우트, 문라이트) 판매와 더불어 각종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코스모스 에일’의 경우 샴페인의 청량감을 담았으며, '월롱 블랑'은 향긋한 밀맥주라고 설명했다. ‘페도라 쾰시’는 보리 100% 맥주로 고소하고도 달콤한 꿀 향인 것이 특징이며, 높은 도수(ABV 9%~9.5%) 라인에는 진한 풍미와 묵직한 바디감의 ‘불락 스타우트’, 위스키처럼 풍미를 가진 스카치 에일 ‘문라이트’가 있다고 소개했다.

​또, OBC 프리미엄 맥주는 샴페인 모양의 유리병과 코르크 마개를 사용하여 고급스런 이미지를 강화하고 품질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며, 가격은 병당 2만7,000원~2만8,000원으로 기존 맥주에서 경험해 보지 못했던 향과 풍미를 선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마트24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OBC 기획전 게시물을 올릴 시 추첨을 통해 이마트24 모바일 상품권 3,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내달 2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조서연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팀장은 “차별화된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 고객들이 늘고 있어 이번 프리미엄 수제맥주 앱 예약 판매 또한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앱을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한정 상품을 지속 선보여 엄지 쇼핑족은 물론 MZ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