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8.8 (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편의점에서 로얄살루트를”…이마트24,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 오픈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2.04.19 16:03:30
  • 댓글 0
▲이마트24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 '이마트24 강동ECT점' 내부. ⓒ이마트24

- 와인, 위스키, 수제맥주, 전통주 등 700여종 주류 구비

- 주류 니즈 높은 상권 중심으로 확대 가능한 주류 전문 편의점 선봬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이마트24가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을 19일 오픈했다.

이마트 24는 지난 2019년 3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매장 내 100~200여종의 와인, 위스키 등을 취급하는 주류특화매장을 선보인 바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주류 전문 편의점을 선보이며 편의점 주류 판매의 진화를 이끌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은 기존 주류특화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던 이마트24 강동ECT점 리뉴얼을 통해 매장의 3분의 1을 700여종의 주류와 안주류로 채웠다.

편의점과 주류 전문숍을 합쳐 놓은 듯한 이번 매장은 신규점이나 리뉴얼 매장에도 도입이 가능한 모델이다. 가장 가까운 곳에서 원하는 주류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생각으로 기획됐다고 이마트24는 설명했다.

주류 전문 편의점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제품은 ▲1만원 이하 주류부터 ▲30~60만원대 와인·위스키 ▲1~2만원대 프리미엄 수제맥주·전통주 등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로 구성됐다. 최근 와인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주류를 찾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만큼, 기존 주류특화매장의 메인이었던 와인에 위스키 등을 강화한 것이다.

실제로 ▲‘시바스리갈 25년’ ▲‘달모어 킹 알렉산더 3세’ ▲‘로얄살루트 21년’ 등 고급 위스키와 함께 기존 편의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10~30만원대 와인을 준비해 주류 애호가들의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는 앞으로 고객들이 찾는 상품을 통해 구색을 변경하며 트렌드를 반영해 갈 방침이다. 다양한 상품 구비와 함께 주류 특성상 제대로 된 관리가 중요한 만큼, 와인 소믈리에 점장이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매장을 관리하고 고객에게 상품을 추천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또, 매장에 비치된 ‘스마트 월패드’를 통해 실시간 온도·습도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매장 관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비대면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비치된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고객이 직접 매장에서 판매하는 와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장은 “세대와 성별을 막론하고 이색적인 주류를 경험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주류 전문 매장들이 확대되고 있는 분위기”라며 “가장 가까운 곳에서 고객이 원하는 주류를 제공하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을 오픈하게 됐고, 주류에 대한 니즈가 높은 상권을 중심으로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3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마트24 주류특화매장은 현재까지 3,800여 매장까지 확대됐다. 매달 다양한 가격대의 와인과 위스키를 선정해 할인 판매하는 이달의 와인·위스키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