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월드 1층 로비에 전시된 카카오프렌즈 8종 ⓒ롯데호텔
▲롯데호텔 월드 1층 로비에 전시된 카카오프렌즈 8종 ⓒ롯데호텔

- 롯데호텔 월드 '카카오프렌즈', CJ푸드빌 '캐치! 티니핑', 스타필드 '메이플스토리' 활용…어린이·가족 고객 유치 나서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유통업계는 오는 5월 어린이날을 맞아 나들이에 나설 가족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

​특히 아이들이 친숙해하고 좋아하는 '캐릭터'를 이용한 제품 출시 및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롯데호텔 월드는 오는 5월 1일부터 전 객실을 재개관하면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특화된 캐릭터 룸을 대폭 확대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호텔 월드는 롯데월드의 마스코트인 로티로리를 이용한 룸 10실과, 카카오프렌즈 룸 20실을 개관했고, 포근한 동물과 캐릭터 드로잉 벽화로 꾸며진 캐릭터 룸들이 어린이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새로운 숙박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했다.

​회사 측은 롯데호텔 월드 1층 로비에 카카오프렌즈 8종(라이언·무지·프로도·네오·어피치·튜브·콘·제이지)를 전시해 가족 고객들이 함께 인증샷을 찍고 호캉스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고도 덧붙였다.

▲뚜레쥬르 '캐치! 티니핑" 로열 티니핑 4종 ⓒCJ푸드빌
▲뚜레쥬르 '캐치! 티니핑" 로열 티니핑 4종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지난해 11월 한국 넷플릭스에서 키즈 부문 1위를 차지한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협업해 티니핑 캐릭터가 담긴 케이크 및 마카롱 세트를 오는 29일 출시한다.

​뚜레쥬르는 제품에 ‘캐치! 티니핑’ 로열 티니핑 4종을 입체감 있게 배치했고, 패키지에 해당 캐릭터를 그려넣어 어린이날 선물용으로 활용하기 좋다고 소개했다.

​또, 회사 측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안양 범계점에 약 2m 크기의 대형 윈도우 시트와 포토존을 설치해 방문 고객에게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제2회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 ⓒ신세계프라퍼티
▲'제2회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는 넥슨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가 펼쳐진 '제2회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을 지난 26일부터 개최한다.

​벌룬 페스티벌은 메이플 스토리 캐릭터들과 함께 피크닉을 떠나는 동화 나라를 구현했으며, 스타필드 하남(4.26~5.8)을 시작으로 고양(5.10~5.22), 안성(5.24~6.5), 스타필드시티 명지(6월 7~19일)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 밖에 스타필드 코엑스는 오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최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포켓몬’ 팝업스토어와 전시를 기획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바깥 외출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각종 제품 할인 및 체험 행사를 진행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