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하솟! 솟솟막걸리' ⓒ이마트24
▲'장수하솟! 솟솟막걸리' ⓒ이마트24

- 코오롱스포츠 '상록수' X 서울장수 '생막걸리'…이종 컬래버레이션 시도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이마트24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장수 생막걸리로 유명한 ‘서울장수’와 협업해 ‘장수하솟! 솟솟막걸리’(이하 솟솟막걸리)를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솟솟막걸리는 회사 측이 아웃도어와 막걸리 브랜드의 이종 업계 컬래버레이션으로 내놓은 상품으로, 두 브랜드의 인지도와 뉴트로 감성의 결합을 통해 MZ세대와 중장년층 모두를 겨냥해보겠다는 계획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마트24와 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산'이라는 키워드로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상품을 고민하던 중, 하산 후 즐기는 막걸리 한 잔을 떠올렸고, 국내 막걸리 업계 1위 서울장수막걸리와 손잡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또, 서울장수막걸리는 막걸리 자체의 협업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코오롱스포츠의 젊은 감성을 추구하는 방향성까지 공감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솟솟막걸리의 이름이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화 한 ‘솟솟’에서 따왔으며, 가공 향료가 아닌 국내산 솔잎을 첨가해 솔잎의 향긋한 맛에 막걸리 특유의 탄산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오원식 이마트24 주류 MD는 “최근 막걸리가 MZ세대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젊은 감성을 더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에 판매하는 솟솟막걸리 역시 MZ세대는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고, 40대 이상은 추억과 공감이 어우러진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협업 상품인 만큼 전 연령층 고객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