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전경 ⓒ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전경 ⓒ서울시의회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호평, 이하 예결위)는 28일 "코로나19 취약계층의 생존지원금 편성을 서울시에 제안한다"고 밝혔다.

​예결위는 "소상공인·자영업자, 그리고 정부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프리랜서와 특수노동자 등 코로나19 취약계층을 살려야 한다는 일념으로 다시 한번 서울시에 생존지원금의 편성을 제안한다"며 "흉년이나 전염병으로 백성들의 생활이 피폐해졌을 때 조세와 부역을 경감하고, 왕실의 내탕고를 털어 백성을 구휼했던 것이 바로 손상익하(損上益下)의 실천"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정된 재원과 정치적 입장 속에서 정책결정자로서의 오세훈 서울시장의 고민과 우려도 매우 깊을 것이다"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존지원금의 편성을 손상익하의 정책의지로 통 큰 결단이 필요하다"며 생존지원금 편성을 촉구했다.

​예결위는 또한 전직 대통령 연설비서관이었던 강원국 교수의 저서 「어른답게 말합니다」를 예로 들며 "위기 안에 기회요인이 있다. 위기는 전화위복의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고 했다.

​끝으로 예결위는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면 또 다른 발전과 성장의 토대가 된다"며 "서울시민이 위기 속에서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오세훈 시장의 현명한 선택을 바라는 바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