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전경 ⓒ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전경 ⓒ서울시의회

- 서울시청 공무원 집단감염으로 예산안 심사 일주일 가까이 중단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위)는 15일 서울시 공무원의 잇단 코로나19 감염과 관련해 서울시에 ‘철저한 공직기강 확립’을 주문했다.

​서울시의회 예결위는 "계속되는 공직자의 확진으로 내년도 예산안 심사가 중단 사태가 반복되고 있다"며 "당초 6~8일 예정됐던 심사가 행정2부시장과 서울시청 집단감염으로 일주일 가까이 진행되지 못한데 이어, 이번에는 주무부서인 예산과 실무직원 확진으로 심의재개가 취소되었다"고 밝혔다.

​앞서 예결위는 '서울특별시의회 기본조례'상 예산안 심사 시 출석대상 공무원 수를 60% 이상(71명 대비 28명 출석) 대폭 축소하고, 회의실 내 거리두기 최대, 회의실 소독과 발열체크, 1시간 간격 환기,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지침을 엄격히 준수하면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왔으며, 예결위 소속 시의원들은 예결위 일정 차질을 우려하여 지역일정 등 외부접촉을 최소화 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의회 김호평 예결위원장(더불어민주당)은 초유의 예산안 심사 중단사태를 두고 ‘오세훈 시장을 비롯한 서울시 간부들이 내년도 예산안 처리에 절박함이 부족한 것’이라고 일갈했다.

서울시의회 예결위는 “방역수칙 위반시설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겠다고 큰소리 친 서울시가 정작 내부 공직기강 확립에는 소홀했다”며 "공직자 감염으로 시민의 생계지원 예산이 볼모잡혔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한 더 이상 공직자 확진 사태가 이어지지 않도록 엄중한 대책을 수립에 만전을 기해줄 것과 예산안의 연내처리를 위한 전방위적 협조를 오 시장과 서울시에 재차 촉구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