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망친 여자, 어디갔어 버나뎃. ⓒ영화제작전원사 · 디스테이션
▲도망친 여자, 어디갔어 버나뎃. ⓒ영화제작전원사 · 디스테이션

- 28일 IPTV 및 극장 동시 서비스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홍상수 감독의 24번째 장편영화 ‘도망친 여자’가 28일부터 IPTV 및 극장 동시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도망친 여자’는 결혼 후 한 번도 떨어져 지낸 적이 없었던 남편이 출장을 간 사이, 두 번의 약속된 만남, 한 번의 우연한 만남을 통해 과거 세 명의 친구들을 만나게 되는 감희를 따라간다. 홍상수 감독이 김민희와 7번째 호흡을 맞춘 작품이며, 서영화, 송선미, 김새벽, 권해효 등이 출연한다.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은곰상을 수상했다.

같은 날 VOD 공개되는 영화 ‘어디갔어, 버나뎃’은 과거 건축계 아이콘이었으나 현재는 사회성에 문제가 있는 이웃이 된 ‘버나뎃’이 FBI 조사 도중 흔적도 없이 사라진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뉴욕타임즈 84주 장기집권 베스트셀러에 오른 마리아 셈플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캐롤’, ‘오션스8’, ‘토르: 라그나로크’ 등의 작품에 출연한 케이트 블란쳇이 주연을 맡았다. ‘비포’ 시리즈, ‘보이후드’를 리처드 링클레이터 감독이 연출을 담당했다.

두 작품은 IPTV(KT olleh tv, SK B tv, LG U+tv)를 비롯해 홈초이스, 네이버 시리즈 온, 구글 플레이, 카카오페이지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