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CAF2020 VR전시장. ⓒSICAF2020
▲SICAF2020 VR전시장. ⓒSICAF2020

- 오는 11월 11일~15일 온라인 무료 공개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제24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SICAF2020)이 VR 전시 구현을 위한 촬영장 조성을 마치고 ‘온라인 놀이터’ 개장 준비에 돌입했다.

‘정년이’, ‘열세 살의 여름’, ‘아티스트’ 등 인기 웹툰 만화를 테마로 한 기획전 뿐만 아니라, 故 임정규 감독 회고전, 독립작가 기획전 등 특별 전시까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다.

‘로보트 태권V’ 원화, ‘마루치, 아라치’ 연출 등 한국 애니메이션의 거장 故 임정규 감독의 ‘영원한 마루치: 임정규 감독 회고’전에서는 그의 생전 작업 모습을 재현하고 역대 작업 자료를 전시한다. 또한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에스팩토리에 모든 전시를 실제로 구축한 후 VR을 비롯해 인터뷰 촬영 등을 진행한다.

▲두근두근 라디오 녹화중인 심규혁, 최덕희 성우(사진 왼쪽부터).ⓒSICAF2020
▲두근두근 라디오 녹화중인 심규혁, 최덕희 성우(사진 왼쪽부터).ⓒSICAF2020

이 밖에도 ‘SICAF 온라인 놀이터’ 에서는 비대면 소통·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SICAF2020 전시장에는 작품 속 주요 장면을 그대로 재현하여 프로그램을 녹화할 스튜디오를 마련했다. ‘세일러 문’ 최덕희, ‘신의 탑’ 심규혁 성우가 읽어주는 보이는 라디오 형식의 ‘두근두근 라디오’ 프로그램은 ‘열세 살의 여름’과 ‘아티스트’의 중요 장면을 배경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SNS상에서 큰 화제를 모은 웹툰 ‘정년이’ 속 국극배우와의 가상 결혼식 이벤트도 기대해 볼만 하다.

VR 전시와 더불어 작가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체험형 콘텐츠들은 오는 11월 11일부터 11월 15일까지 SICAF 공식 홈페이지 내에 온라인 전시관과 SICAF 공식 유튜브, 네이버 TV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이번 SICAF2020은 애니메이션 영화제와 전시 및 온라인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애니메이션 영화제는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