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제과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49억5,500만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5%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5677억7,400만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11.5%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300억3,400만원을 달성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6.6% 증가했다.
롯데제과 측은 해외법인의 경제활동재개에 따른 수요 회복으로 매출이 성장했지만 원재료 가격 상승 및 합병 관련 일회성비용 등으로 영업이익 개선은 비교적 상승폭이 적었다고 분석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원재료 투입가격 상승 부담액을 가격 인상과 구조개선으로 일부 상쇄했으나 하반기까지 원재료비 부담이 증가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 [SR유통] 롯데제과, 밀키트 '쉐푸드 계절을 만나다' 여름 메뉴 내놔
- [SR유통] 롯데호텔 L7 홍대, 롯데제과 가나와 협업한 재즈 패키지 선봬
- [SR유통] 롯데제과·오리온·해태제과, 신사업 추진 '착착'
- [SR유통] 롯데제과, 현대오일뱅크와 '올레오케미컬' 사업 본격화
- [SR유통] 롯데제과, 메타버스 게임 '카레_이싱' 오픈
- [SR유통] 롯데제과, 나뚜루X리솜리조트 협업 마케팅 전개
- [SR창간기획-유통] 롯데·신세계·CJ·현대백화점그룹, 하반기 경영 전략 '4사 4색'
- [SR유통] 롯데제과, 설레임 출시 20주년 맞아 새 글꼴 선봬
- [SR유통] 롯데제과·푸드 통합 법인 공식 출범…'3.9조 종합식품기업 탄생'
- [SR사회공헌] 롯데제과, 빼빼로·자일리톨껌 수익금으로 '사랑 나눔' 실천
- [SR사회공헌] 롯데제과, 세이브더칠드런과 스위트홈·스쿨 협약식 진행
- [SR유통] 롯데제과 설레임, 광고모델 이미주 발탁…새로운 광고 선봬
- [SR유통] 롯데제과, 롯데푸드와 합병 공식화
- [SR유통] 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 론칭
- [SR유통] 롯데제과 빼빼로, 제과업계 최초 ‘NFT’ 발행
- [SR사회공헌] 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타고 의료 봉사활동 진행
- [SR유통] 롯데제과 '월간과자', 온라인 서점 예스24와 구독서비스 협업
- [SR유통] 롯데면세점 코엑스점 9월 24일 문 닫는다
- [SR유통] 롯데제과, 쉐푸드 제품 활용한 쿠킹 클래스 성료
- [SR유통] 롯데제과, 디지몬빵 4종 내놨다…포켓몬빵 아성 깨나
- [SR유통] 롯데제과, '월간과자 선물하기' 서비스 개시
- [SR유통] 롯데제과, 대한치과의사협회와 치아 건강 캠페인 협약 맺어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