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1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롯데제과, 디지몬빵 4종 출시…'포켓몬빵' 아성 깨나
  • 박현주 기자
  • 승인 2022.08.17 12:03:01
  • 댓글 0
▲디지몬빵 4종 ⓒ롯데제과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제과가 디지몬빵 4종을 출시한다. 최근 포켓몬빵이 큰 유행을 끈 바 있어 이번 디지몬빵도 그 행보를 따를지 주목받고 있다.

롯데제과는 오는 24일부터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 스위트몰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디지몬팡 판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또, 오는 31일부터는 롯데마트, 롯데슈퍼와 일부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디지몬빵 판매가 시작된다고 덧붙였다. 

디지몬빵은 ‘아구몬의 허니크림빵’, ‘텐타몬의 고소한 땅콩샌드’, ‘파닥몬의 마롱호떡’, ‘파피몬의 파인애플케이크’ 4종으로, 182종의 디지몬 띠부씰이 무작위로 들어있다.

디지몬빵은 과거 2001년과 2009년 다른 업체에서 두 번 출시된 바 있어 롯데제과로서는 이번 디지몬빵 출시가 처음이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재출시라 할 수 있다.

디지몬은 디지털 몬스터의 줄임말로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로 시작됐다. 이후 인기가 더욱 확산되며 다양한 완구와 게임 등 캐릭터 산업으로 발전했다. 2000년 말부터 당시 유치원, 초등학생들이 최소한 디지몬 관련 상품을 하나씩은 가지고 있다고 할 정도로 디지몬 열풍이 불었다. 포켓몬과는 쌍벽을 이루고 있을 정도로 디지몬은 캐릭터 산업에서 포켓몬 못지 않는 큰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올들어 포켓몬빵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디지몬 마니아들은 제빵업체들에 디지몬빵을 출시해달라는 의견을 내기도 하고 제품 출시 가능성과 계획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서로 나누기도 했다. 

이렇듯 디지몬빵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최근 제품 출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일부 유통 채널을 통해 전해지자 수 일 사이에 각종 SNS를 통해 소문이 급속도로 확대됐다. 이에 따라 롯데제과는 제품 출시에 대한 계획을 사전에 발표한 것이다.

롯데제과는 디지몬빵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동봉된 띠부씰 뒷면에 삽입된 쿠폰 번호를 활용하면 ‘디지몬 RPG’, ‘디지몬 마스터즈’, ‘디지몬 슈퍼럼블’ 등 인기 게임에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