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서울시의회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서울시의회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서울시의회는 김인호 의장이 지난 5일 경북 울진·강원 삼척지역 산불에 대한 신속한 진화 및 대외협력기금을 활용한 구호 물품 긴급 지원을 서울시에 제안했다고 6일 밝혔다.

서울시 대외협력기금은 서울과 지방 간 우호관계 증진을 위해 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재해재난 발생 시에는 인도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재원이다.

서울시는 2019년 4월 고성 지역 일대 산불 발생 당시에도 산불 진화를 위한 헬기, 소방차량, 소방관 600여명을 화재현장에 긴급 투입했다. 또 서울시 대외협력기금을 적극 활용해 병물 아리수 등 이재민 구호물품을 제공하고 긴급 재해복구를 지원한 바 있다.

김인호 의장은 “산불 종료 시까지 인명피해를 방지하고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조기 진화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울진·삼척 산불은 아직까지 불길이 잡히지 않고 있는 데다 이미 수많은 이재민이 발생했기 때문에 국가적인 차원은 물론 전국 지자체 단위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장은 “이재민들이 산불로 인한 재산적, 정신적 피해뿐만 아니라, 강력한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건강과 안전상 위험에도 노출돼 있는 만큼, 더욱 적극적이고 신속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여러모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에 큰 피해를 입은 재난 지역 주민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면서 “산불의 조기 진화와 이재민의 안전을 위해 서울시와 서울시의회가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