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서울시의회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서울시의회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이 24일 "이번 정부 추경에 따라 서울시도 추경을 포함해 신속한 후속조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시의회는 지난 21일 국회를 통과한 올해 첫 추가경정예산에 대해 지역 차원에서 준비해야 하는 매칭사업이 있다면 서울시도 추경을 포함해 신속한 후속조치를 해야한다고 촉구했다.

국회는 지난 21일 2022년도 제1차 추가경정예산, 16조9,000억원을 통과시켰다.

​이를 통해 332만 명의 소상공인·자영업자는 방역지원금 300만원을, 16만명의 법인택시 및 버스기사는 15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됐고, 방역취약계층 600만명에 진단키트도 지원된다.

문재인 대통령은 전날 청와대 국무회의에서 올해 첫 추가경정예산의 신속한 지원을 각 부처에 주문했으며, 김부겸 국무총리도 SNS를 통해 지자체와 관계기관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김 의장은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정부의 1차 추경이 원활히 집행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집행사항에 오미크론 확진자에게 지급되는 생활지원비 확충 등 긴급하게 보완해야 할 사항도 포함되었기에 서울시도 빠른 시일 내에 추경 및 해당사업을 준비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실상 응급추경이었던 만큼 지자체에서 힘을 모아야 할 사업의 신속한 집행을 위해 서울시의회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서울시의회는 시민의 여전한 어려움에 공감하고, 필요하다면 원포인트 임시회라도 열어 추경을 조속히 의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