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저링3: 악마가 시켰다.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컨저링3: 악마가 시켰다.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 15세 이상 관람가 등급 확정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공포 영화 ‘컨저링3: 악마가 시켰다’가 15세 이상 관람가 등급을 확정 받고 오는 6월 3일 개봉한다.

‘컨저링3: 악마가 시켰다’는 1981년, 19살의 아르네 존슨이 여자친구의 동생에게 붙어있던 악마가 시켜서 어쩔 수 없이 살인했다고 주장한 미국 최초의 빙의 재판 사건을 다룬다.

영화는 이 사건을 바탕으로 제임스 완이 기획과 제작, 오리지널 스토리를 담당하고, ‘아쿠아맨’, ‘컨저링2’의 각본가가 시나리오를 맡아 영화적인 상상력을 가미하여 색다른 스토리를 만들어냈다. 이야기의 한 축으로는 소년이 어떤 이유로 악마에게 고통을 받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유와 엑소시즘의 과정이 전율을 자아내는 한편, 또 한 축으로는 존슨의 악마 빙의 살인사건에 다루면서 유사한 또 다른 살인사건과 이와 얽힌 악마 숭배자의 존재 등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종류의 공포를 선보인다.

‘컨저링’ 시리즈는 전 세계 20억 달러, 평균 제작비 대비 17배의 흥행 수익과 국내에서도 900만 명에 달하는 관객을 모으는 등 놀라운 인기 시리즈로 자리매김했다. ‘컨저링’을 시작으로 ‘애나벨’, ‘컨저링2’, ‘애나벨: 인형의 주인’, ‘더 넌’, ‘애나벨 집으로’로 이어진 ‘컨저링 유니버스’는 흥행과 비평을 모두 성공시키며 공포영화의 신기원을 이뤘다.

이번 영화에서는 로레인 워렌의 심령 능력이 중요하게 활용되는데 존 카펜터의 ‘로라 마스의 눈’, 데이비드 크로넨버그의 ‘데드존’ 등의 영화가 레퍼런스가 되어 탐정 스릴러 형식의 공포영화로 탄생했다.

또한 ‘컨저링 유니버스’를 만든 촬영, 미술, 의상, 음악 등 제임스 완 사단이 총 집결했다. 이전 시리즈들이 주로 실내 촬영 위주로 진행되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촬영 분량 중 절반 이상이 로케이션으로 진행되었다.

대중적인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드라마를 바탕으로 일상이라는 공간이 전하는 공포감을 극대화시키는 시리즈 특유의 짜임새 있는 시나리오는 물론, 적절한 소품의 활용과 관객들의 허를 찌르는 템포의 완급 조절 등 특유의 연출이 관객의 기대감을 자극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