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는 최근 언택트 수요가 증가하면서 지난 달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비대면 채널 방문자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화재
▲삼성화재는 최근 언택트 수요가 증가하면서 지난 달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비대면 채널 방문자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화재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삼성화재는 최근 언택트 수요가 증가하면서 지난 달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비대면 채널 방문자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화재의 비대면 서비스는 ▲계약내용 확인 ▲증명서 발행 ▲계약변경 ▲보험료 납입·환급·해지 ▲보험금 청구 ▲대출 등이다.

구체적으로 보면 삼성화재가 지속적으로 확대해온 비대면 서비스인 ‘셀프 업무처리’는 지난 4월 한 달 간 65만건 이상의 업무가 처리됐다. 지난해 월 평균 처리건수인 42만건 대비 55% 증가한 숫자다.

지난해 12월말 오픈한 '셀프 보장분석' 역시 고객들의 관심이 이어지며 지난 4월까지 7만명이 이용했다.

셀프 보장분석은 각 보험사에 가입한 자신의 보험가입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해 부족한 보장을 보완하거나 불필요한 보험료를 줄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선보인 자동차 보상 스마트링크 서비스는 5개월 만에 월 20만건 가까이 이용할 만큼 대표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보상 관련 정보 및 안내 확인 ▲서류 제출 ▲합의서 작성 ▲정보 동의 ▲렌터카 신청 등의 다양한 업무처리를 직접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삼성화재 홈페이지 관계자는 “비대면 서비스의 확대에 따라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는 한편, 많은 업무가 대체되면서 회사의 생산성 역시 크게 향상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먼저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