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일상을 데이터로 자동 기록하는 LG CNS 마이데이터 애플리케이션 '하루조각' 화면. ⓒLG CNS
▲고객 일상을 데이터로 자동 기록하는 LG CNS 마이데이터 애플리케이션 '하루조각' 화면. ⓒLG CNS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LG CNS는 고객의 일상을 자동으로 기록하고 정리해주는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애플리케이션 ‘하루조각’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하루조각 서비스는 은행 계좌, 카드 결제 내역, 온라인 전자 결제 내역 등 금융 정보와 오프라인 매장 방문 정보, 유튜브 시청 이력, 포털 검색 이력, 고객 스케줄 등 흩어진 고객 데이터 조각들을 한 곳에 모은 후 정리해 보여준다.

고객은 은행앱, 카드앱, 스케줄앱, SNS 등 여러가지 앱을 일일이 확인할 필요 없이 하루조각 앱으로 한번에 기록을 찾을 수 있다.

또한, #맛집 #반려동물 등 고객의 이번 달 톱10 관심 키워드도 선정해 보여준다. 향후에는 고객 관심사로 분석된 제품의 할인 정보와 구매 연계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신균 LG CNS D&A사업부장(부사장)은 “고객 스스로도 인지하지 못했던 고객의 니즈를 찾아내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전환을 제공하는 고객 경험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