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2억5,000만 원 지원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이 코로나19(우한폐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 등을 돕고자 긴급구호자금 2억5,000만 원을 지원한다.

수출입은행은 12일 대구 지역 소상공인과 독거노인을 돕기 위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성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수출입은행이 전달한 성금으로 대구 지역 재래시장 소상공인들로부터 쌀과 간편 영양식 등을 구매한 후 식료품 키트를 만들어 대구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졸업·입학식 등이 취소돼 판매부진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5,000만 원 상당의 꽃을 구입할 예정이다.

그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출입은행 전국 13개 지점과 출장소에서 1억 원 상당의 해당 지역 소상공인 물품 등을 구매하기로 했다.

수출입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대구 지역 소상공인들은 매출 감소 등의 큰 어려움을 겪고 있고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은 사회복지시설 휴관 등으로 끼니조차 거르시는 경우가 많다”며 “성금이 대구 지역 내 독거노인들의 생활 안정과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출입은행 CI ⓒ수출입은행
▲수출입은행 CI ⓒ수출입은행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