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9.27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사람들 동정
[SR동정] 방문규 수은 행장,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방문
  • 전근홍 기자
  • 승인 2020.01.15 09:30:28
  • 댓글 0
▲방문규 수출입은행장이 새해 첫 현장소통행보로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한 강소기업을 방문했다.  박용관 오이솔루션 대표, 박환 오이솔루션 부사장, 방문규 수은 행장(사진 왼쪽부터). ⓒ수출입은행

- 방 행장 “원천기술 확보 위한 필요자금 지원할 것”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방문규 수출입은행장이 새해 첫 현장소통행보로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한 강소기업을 방문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방 행장이 지난 14일 광주에 소재한 유무선통신장비 부품 제조업체인 오이솔루션을 방문해 관련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15일 밝혔다.

오이솔루션은 5세대(5G) 이동통신 핵심부품인 광트랜시버와 스마트 트랜시버 등을 제조·수출하는 강소기업이다. 광트랜시버는 대용량 라우터 및 스위치 등의 광통신송수신장치에서 전기신호와 광신호를 상호변환시켜 광통신이 가능하게 하는 핵심부품이다.

이 기업은 최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와 협업해 광트랜시버 원가의 약 30%를 차지하는 광소자(레이저다이오드)의 국산화를 추진 중이다. 제품개발이 완료돼 상용화되면 일본·미국으로부터 수입하고 있는 광소자의 수입 대체 효과가 기대된다.

박용관 오이솔루션 대표는 “글로벌 톱 5 통신장비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세계 최초 분야를 지속적으로 개발, 5G 이동통신용 광트랜시버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라면서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우뚝서기 위해선 제품의 연구개발을 위한 금융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방 행장은 “소재·부품·장비산업분야 우량 중소중견기업의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M&A 및 R&D, 시설투자 등에 필요한 자금이 원활히 지원될 수 있도록 수은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답했다.

방 행장은 지난해 11월 거래기업 및 수은 부산지점, 창원지점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금융지원을 독려하는 등 현장소통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수은은 올해 소재·부품·장비업종에 18조5,000억 원의 정책금융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근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