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 4월까지 기업결합신고 등 절차 마무리 계획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아시아나항공의 주인이 31년 만에 HDC현대산업개발로 바뀐다.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은 금호산업, 아시아나항공과 각각 주식매매계약과 신주인수계약을 체결하며 아시아나항공 인수 계약을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HDC현산 컨소시엄은 총 2조5,000억 원을 투자해 금호산업이 보유한 아시아나항공 구주 6,868만8,063주를 주당 4,700원, 3,228억 원에 인수하고, 2조1,772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참여할 예정이다. 인수 대상은 아시아나항공과 더불어 계열사인 에어부산, 에어서울, 아시아나IDT, 금호리조트 등이다.

HDC현산은 총 인수금액 중 2조101억 원을 들여 아시아나항공 지분 약 61.5%(변동가능)를 확보하게 되며, 미래에셋대우는 재무적 투자자로서 4,899억 원을 부담해 약 15%의 지분을 보유할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내년 4월까지 국내외의 기업결합신고 등 모든 인수절차를 차질없이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정몽규 HDC그룹 회장은 “즉시 인수작업에 착수하여 아시아나항공을 조속히 안정화시키고, 안전을 최우선하는 항공사로 거듭나도록 할 것이다”며 “HDC현대산업개발은 건실한 펀더먼털을 바탕으로 진행해오던 건설 및 개발사업들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은 지난 11월 12일 아시아나항공 인수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후 그룹 내 각 부문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인수준비단을 중심으로 아시아나항공의 인수를 준비해 왔다.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