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꿈해몽
▲ⓒ오늘의 운세 꿈해몽

[SR(에스알)타임스 류재정 기자] 우리 속담에 '꿈보다 해몽이 좋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언짢은 일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둘러대어 스스로가 위안을 삼고 싶어 할 때 하는 말이지요.

사람은 매일 잠을 잘때 꿈을 꾼다고 합니다. 대략 꿈꾸는 시간은 10분정도이고 평균적으로 매일밤 5개 정도의 꿈을 꾼다고 합니다.

어떤 꿈은 전혀 기억이 안나지만, 어떤 꿈은 생생하게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아주 기분 좋은 꿈을 꾸었으면 오늘은 뭔가 좋은 일이 생길것 같기도 하는 반면에, 뒤숭숭하고 뭔가에 홀린 듯 한 꿈을 꾸기도 하지요.

이처럼 기억에 남는 꿈의 내용을 자꾸 되새기면 대부분 꿈 해몽을 찾아 봅니다.

꿈은 생각과 기분을 반영하며 종종 과학적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고 하는데 너무 꿈 해몽에 집착하거나 의존하지말고 어제밤 내가 꾼 꿈이 길몽 이든, 흉몽이든, 예지몽이든 , 태몽이든, 일명 개꿈이든 여의치 말고 심심풀이로 한번 보면 어떨까 합니다.

 

 

ㆍ오늘의 운세-동물꿈 중 소, 고양이, 양, 돼지, 용, 호랑이, 사자, 사슴, 뱀, 잉어 등의 꿈은 길몽이고,

ㆍ오늘의 운세-말, 개, 닭은 불길한 꿈으로 풀이된다.

ㆍ오늘의 운세-소를 타는 꿈은 출세의 예시이고, 고양이나 돼지 꿈은 돈, 재물 또는 행운, 복이 있을 징조로 풀이된다.

ㆍ오늘의 운세-반면에 말을 타는 꿈은 곤란한 일이 있을 징조이고,

ㆍ오늘의 운세-개를 기르는 꿈은 남과의 다름, 닭이 때를 알리는 꿈은 흉사의 징조를 예시한다.

ㆍ오늘의 운세-뱀은 좋은 일이 있을 징조이고, 잉어는 태몽이다

ㆍ오늘의 운세-뱀(또는 구렁이)은 민간신앙에서 부신 또는 재물신으로 관념되고 있으므로 돈이 들어오겠다.

ㆍ오늘의 운세-고양이는 동물 가운데 돈, 장사, 사업번성을 상징해서 고양이에 대한 꿈도 길조로 여겨진다. 그래서 고양이가 집안이나 문안으로 들어오는 꿈을 꾸면 돈이 들어온다고 한다.

ㆍ오늘의 운세-고서에는 붉거나 검은 잉어가 연못 속을 헤엄치는 꿈을 꾸면 임신을 한다고 쓰여 있는데 특히, 여자가 이런 꿈을 꾸게 되면 아들을 낳게 된다.

ㆍ오늘의 운세-이외에도 길몽에 해당하는 동물 꿈으로는 병아리가 닭이 되는 꿈이 있는데 이것을 가업이 번성할 징조이다.

 

출처:꽃중년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