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류재정 기자] 우리 속담에 '꿈보다 해몽이 좋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언짢은 일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둘러대어 스스로가 위안을 삼고 싶어 할 때 하는 말이지요.

사람은 매일 잠을 잘때 꿈을 꾼다고 합니다. 대략 꿈꾸는 시간은 10분정도이고 평균적으로 매일밤 5개 정도의 꿈을 꾼다고 합니다.

어떤 꿈은 전혀 기억이 안나지만, 어떤 꿈은 생생하게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아주 기분 좋은 꿈을 꾸었으면 오늘은 뭔가 좋은 일이 생길것 같기도 하는 반면에, 뒤숭숭하고 뭔가에 홀린 듯 한 꿈을 꾸기도 하지요.

이처럼 기억에 남는 꿈의 내용을 자꾸 되새기면 대부분 꿈 해몽을 찾아 봅니다.

꿈은 생각과 기분을 반영하며 종종 과학적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고 하는데 너무 꿈 해몽에 집착하거나 의존하지말고 어제밤 내가 꾼 꿈이 길몽 이든, 흉몽이든, 예지몽이든 , 태몽이든, 일명 개꿈이든 여의치 말고 심심풀이로 한번 보면 어떨까 합니다.

 

ㆍ오늘의 운세-옛날 연인과 만날 약속을 하는 꿈은 용케도 꿈에 나와 주었다고 생각할 만한 마음 즐거운 꿈일지도 모른다 사람과 만나는 꿈은 사람과의 이별이 있다. 꿈에 나온 사람이라고는 할 수 없다. 지금의 연인, 늙은 부모 등 주변인과 헤어지게 될 꿈이다. 검은 슈트 케이스 안에 어떤 예복이 들어 있느냐가 문제인데 공기나 찻잔이 나오는 것은 손님이 있게 될 징조이다 슈트 케이스를 자신이 들고 있었던 꿈이라면 슈트 케이스를 가져오는 먼 곳에서 오는 손님을 대접한다고 하는 경우도 있고 세대 도구 한 벌을 가지고 가출을 해오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어쨌든 성가신 일에 휘말려 들 것 같은 느낌이다. 업무상으로 인연을 끊고 싶은 사람이 오거나 하여 심리적으로 부담감을 가질만한 일이 일어나게 된다.

 

ㆍ오늘의 운세-옛날 연인이 만나러 오는 꿈은 지금의 연인이다. 아내의 경우가 된다 어차피 골프든 마작이든 간에 자신의 행동을 예정하고 있으면 함께 나가게 된다. 먼 장래은 정몽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사람의 꿈은 역몽이 많기 때문에 오는 것은 가는 것으로 바뀐다 껴안으면 아이와 같이 가볍다든가 작다고 하는 것은, 남편인 경우나 남성이 여러 가지로 여성 쪽을 돌보는 입장이 된다. 어쨌든 이와 같은 꿈을 꾸면 업무상으로도 이것저것 겹쳐서 급한 일이 있는데 남을 돌보지 않으면 안되게 된다. 연인이 없는 사람이나 독신자가 이런 꿈을 꾸게 되는 경우에는 옛날의 친구나 친하지 않은 사람 또는, 아직 만난 적이 없는 사람의 시중을 들게 되는 수가 있다.

 

ㆍ오늘의 운세-여자가 나체로 도로를 횡단하는 꿈은 여성이 나체로 서는 꿈은 출세를 하지만

 

ㆍ오늘의 운세-자신이 나체로 있으면 출세를 하는 것은 다른 여성으로 자신은 그 여성을 출세시켜 주게 된다. 그러나 꿈은 나중에 정몽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신이 출세하는 날도 오게 된다. 그것은 네 명째의 순번일지도 모른다. 또한 출세하는 것은 사람이 아니라 네 번째의 상품이 히트한다고 하는 경우도 있다.

 

ㆍ오늘의 운세-넓은 도로는 타인의 도움이 있을 징조이고,

 

ㆍ오늘의 운세-도로를 건너는 것은 지름길로 가서 목적을 달성하게 되는 현실을 예시해 주고 있다고 볼 수 있다.

 

ㆍ오늘의 운세-뜨거운 물이 줄어드는 것은 자금이 나가게 됨을 의미한다.

 

ㆍ오늘의 운세-레스토랑에서 먹을 것이 없는 꿈은 결국은 오늘은 식사를 할 시간도 없을 만큼 바빠질 것임에 틀림없다고 생각하고 만일의 경우를 위해 먹을 것을 가지고 나가거나 하도록 한다. 그 주의는 어느 경우에나 필요하다. 기차를 타도 공복이 되었을 때에 때마침 도시락을 팔러 오는 것이 아니고 너무 이르거나 너무 느리거나 하기 때문에 도시락을 사서 승차하는 편이 무난할 것이다. 그런데 이 꿈은 역몽으로 무턱대고 먹거나 마시거나 하게 된다는 것을 예시해 주고 있는 꿈이라고 생각된다. 아침에 일어나면 공복도 아닌데 식사를 하고 외출하면 지쳐서 가게에 들어가 아직 시간이 이른데 식사 주문을 하고 친구를 만나 교제로 식사를 하고, 돌아오는 길에 선물을 받았는데 먹을 것을 사는, 등으로 먹는 것이 조금 과다해질 수도 있다. 옛부터 먹는 꿈은 감기를 앓는다고 한다. 꿈에서는 먹지 않기 때문에 감기는 걸리지 않겠지만 과식도 병의 전조로 풀이해야 한다.

 

ㆍ오늘의 운세-레스토랑에서 자신이 거들고 있는 꿈은 실수를 저지른다. 큰 일 나지 않도록 외출할 때에는 불조심이나 가스 누출 등에 주의해야만 한다.

출처:꽃중년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