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마요네스 판매 '부동의 1위'…50주년 맞아 '마요 믹스앤매치' 캠페인 진행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오뚜기는 올해 출시 50주년을 맞은 '오뚜기 마요네스'가 누적 판매량이 약 150만톤이라고 13일 밝혔다. 개수로 환산하면 300g 튜브형 약 50억개다.
오뚜기는 1972년 6월 자체 기술로 국내 최초 마요네스인 ‘오뚜기 마요네스’를 출시했으며, 그 이후 50년 동안 줄곧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지켜왔다고 설명했다.
오뚜기 마요네스는 지난 50년간 판매수량을 따져봤을 때, 약 150만 톤이 판매됐으며, 개수로 환산하면 300g 튜브형 약 50억개다.
회사 측은 지난 50년 동안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용기의 변화도 이뤄졌으며, 마요네스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고, 변화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해 다양한 제품군을 선뵀다고 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사랑으로 오뚜기 마요네스가 출시 50주년을 맞았다”며 “앞으로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제품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뚜기는 마요네스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마요통삼겹, 마요스테이크 등 다양한 마요네스 레시피를 공유하는 ‘마요네스 믹스앤매치’ 캠페인을 온라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 [SR유통] 오뚜기, ‘스위트홈 제25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 개최
- [SR새상품] 오뚜기, 따로 기름 버릴 필요없는 '가벼운참치' 출시
- [SR새상품] 오뚜기, 지중해 맛 담은 ‘올리브바질참치’ 공개
- [SR유통] 오뚜기, 춘곤증 극복에 좋은 '리프레쉬 푸드' 선봬
- [SR새상품] 오뚜기, 신제품 ‘냉모밀’ 출시
- [SR신상품] 오뚜기 ‘맛있는 로제떡볶이’ 출시
- [SR유통] 오뚜기, ‘복작복작’ 조리법 적용한 짜장라면 ‘짜슐랭’ 출시
- [SR유통] 오뚜기, 팝업스토어 ‘OTTOGI Y100’ 오픈…팔레트 시리즈 출시
- [SR유통] 오뚜기, 프레스코 파스타소스 ‘감바스·명란오일’ 출시
- [SR유통] 오뚜기, 바다 내음 가득 담은 ‘랍스터 라면’ 출시
- [SR유통] 오뚜기 오늘밥상 ‘제육볶음 양념·춘천식 철판닭갈비 양념’ 출시
- [SR유통] 오뚜기 '케요네스' 출시…“케챂·마요네스 황금비율”
- [SR유통] 오뚜기 X IAB STUDIO, 마요네스 50주년 한정판 컬렉션 선봬
- [SR유통] 오뚜기, 2022년 상반기 대졸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 [SR유통] 오뚜기, 지중해 토마토 더한 하이라이스 내놔
- [SR유통] 오뚜기함태호재단, 학술상 시상식 개최…박종현 가천대 교수 수상 영예
- [SR유통] 오뚜기, '2022화천 토마토축제' 후원 나서
- [SR유통] 오뚜기, 심볼마크 '어린이 웃는 얼굴' 새롭게 변신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