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캐릭터 '옐로우즈' 결사단.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 결사단. ⓒ오뚜기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오뚜기가 트레이드 마크인 입맛 다시며 미소 짓는 어린이 얼굴 캐릭터를 새롭게 바꾸고 고객 소통에 나선다. 

오뚜기는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를 론칭하고, 소비자와 친근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는 심볼 마크인 입맛을 다시는 미소 짓는 귀여운 어린이와 오뚜기의 사색을 모티브로 탄생했다. 

회사 측은 기업의 고유한 지적 자산을 더욱 발전시키고 소비자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일환으로 숫자 '8'이 오뚜기 모양과 닮은 것을 기념해 이날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옐로우즈는 오뚜기 로고를 닮은 행복한 미식가 ‘뚜기(ttogi)’, 길잡이 강아지 ‘마요(mayo)’, 대식가 병아리 ‘챠비(chabi)’ 등 세 캐릭터로 구성됐다. 

기업 철학을 담은 오뚜기 새 얼굴인 만큼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는 것'을 최고의 행복으로 여기는 세 캐릭터를 통해 맛있는 행복을 다양한 스토리로 전할 계획이다. 

스토리 라인은 세 캐릭터가 옐로우즈 결사단을 만들어 새로운 레시피를 찾기 위한 여정에 나선다는 것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를 닮은 숫자인 8월 8일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기업 철학을 반영한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세 캐릭터가 맛있는 행복을 찾아 가는 스토리를 다양한 방식을 통해 친근하고 유쾌하게 풀어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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