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오뚜기가 ‘마요네스’의 출시 50주년을 맞아 아트 크루 ‘아이앱스튜디오(IAB STUDIO)’와 손잡고 ‘마요네스 50th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마요네스 50th 컬렉션은 오뚜기 마요네스 폰트를 활용한 의류(티셔츠) 2종과 ▲프라이팬 ▲소스볼 ▲앞치마 ▲계랑컵 ▲레시피북 등 쿠킹 아이템 5종, 미니 마요네스 1종의 총 8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주방에서 활용도가 높은 조리도구들로 구성한 ‘마요네스 50th Cooking KIT’는 IAB STUDIO만의 감성으로 재해석됐다.
프라이팬과 소스볼은 녹이 슬지 않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을 사용해 변치 않는 오뚜기 마요네스의 헤리티지를 나타냈으며, 계량컵은 마요네스 출시 '50'주년을 맞이해 계량 단위를 475ml에서 '50ml'로 설정해 제작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번 협업 굿즈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자사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마요네스의 상징성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MZ세대에게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아이앱스튜디오와 협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굿즈를 활용한 다양한 컨텐츠와 활동들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SR유통] 50세된 오뚜기 마요네스 50억개 팔렸다
- [SR유통] 오뚜기, ‘스위트홈 제25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 개최
- [SR새상품] 오뚜기, 따로 기름 버릴 필요없는 '가벼운참치' 출시
- [SR새상품] 오뚜기, 지중해 맛 담은 ‘올리브바질참치’ 공개
- [SR새상품] 오뚜기, 신제품 ‘냉모밀’ 출시
- [SR신상품] 오뚜기 ‘맛있는 로제떡볶이’ 출시
- [SR유통] 오뚜기, ‘복작복작’ 조리법 적용한 짜장라면 ‘짜슐랭’ 출시
- [SR유통] 오뚜기, 2022년 상반기 대졸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 [SR유통] 오뚜기, 지중해 토마토 더한 하이라이스 내놔
- [SR유통] 오뚜기함태호재단, 학술상 시상식 개최…박종현 가천대 교수 수상 영예
- [SR유통] 오뚜기, '2022화천 토마토축제' 후원 나서
- [SR유통] 오뚜기, 심볼마크 '어린이 웃는 얼굴' 새롭게 변신
- [SR유통] 오뚜기, 제주똣똣라면 출시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