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이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난방 가전을 살펴보고 있다. ⓒ전자랜드
▲고객들이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난방 가전을 살펴보고 있다. ⓒ전자랜드

- 전자랜드, 늦겨울 한파 이어진 것이 판매량 증가 원인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전자랜드가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온풍기와 전열기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6%·42%가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예년과 달리 늦겨울 한파가 이어진 것이 판매량 증가 원인으로 보았다.

전자랜드는 보일러나 전기장판 등으로 겨울 난방에 한계가 있는 고객들이 온풍기, 전열기기를 추가로 구매하면서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2월 대륙고기압 확장으로 찬 공기가 우리나라 쪽으로 밀려 들어와 한파가 이어졌다. 지난 23일에는 서울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떨어지며 17년 만에 가장 추운 2월 말 날씨를 기록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여름에 서브 냉방 가전으로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는 것처럼 온풍기와 전열기기는 특정 공간에 대한 빠른 난방 효과가 있어 서브 난방 가전으로서 효율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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