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5.18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코로나發 '건강' 트렌드...식품업계, '홍삼' 열풍
  • 임재인 기자
  • 승인 2020.09.23 17:48:40
  • 댓글 0
▲6년근 홍삼진액 플러스 제품 이미지 ⓒ오뚜기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가운데 홍삼 건기식 시장 식음료업계 기존 제품뿐만 아니라 잇따라 출시한 홍삼 관련 제품들이 이목을 끌고 있다. 홍삼 건기식 시장엔 70% 비중의 KGC인삼공사 정관장 이외에도 다양한 홍삼 제품이 나와 있다. 

오뚜기는 G마켓과 옥션 등에서 ‘6년근 홍삼진액 플러스’를 판매하고 있다. 이는 지난 2012년 출시된 제품으로 오뚜기는 ‘네이처바이 진생업’ 브랜드로 일찌감치 홍삼시장에 뛰어들었다.

▲홍삼 프로폴리스, 홍삼 대보 제품 이미지 ⓒ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는 홍삼에 프로폴리스를 더한 ‘홍삼 프로폴리스’ 18병입을 1+1으로 선보였다. 이와 함께 ‘홍삼 대보’ 24포도 1+1으로 내놨다. ‘홍삼 프로폴리스’는 면역을 위한 홍삼과 프로폴리스가 함유돼 있으며 ‘홍삼 대보’는 9가지 건강 소재를 달여 만들었다.

▲추석맞이 건강즙 선물세트 기획전 이미지 ⓒ풀무원녹즙

풀무원녹즙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만들어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추석맞이 건강즙 14종 선물세트 기획전을 준비했다.

이에 누구에게나 선물하기 좋은 스테디셀러 ‘바로충전 홍삼진’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한 포당 7mg의 진세노사이드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GAP(농산물우수관리) 인증을 받은 인삼으로 만든 홍삼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김기욱 풀무원녹즙 제품매니저는 “코로나19로 건강관리를 중시하는 분위기가 지속되고 있다"며 "이번 추석맞이 건강즙 선물세트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장쾌삼 홍삼정 스틱 제품 이미지 ⓒ웅진식품

웅진식품은 물 타지 않은 홍삼 건강기능식품 ‘장쾌삼 홍삼정 스틱’을 선보였다.

신제품 ‘장쾌삼 홍삼정 스틱’은 엄선된 100% 국산 6년근 홍삼 농축액을 사용했으며 웅진식품의 전통과 노하우를 담아 제조됐다. 홍삼의 대표 유효성분 진세노사이드(사포닌)를 5.5mg 함유해, 면역력, 피로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건강과 면역을 챙기고자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웅진식품의 엄격한 품질관리로 만들어져 신뢰할 수 있는 장쾌삼 홍삼정 스틱으로 소중한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건강 만만홍삼 2종 제품 이미지 ⓒ일화

일화는 홍건강이 ‘자신만만’, ‘청춘만만’ 홍심스틱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6년근 홍삼 자신만만 홍삼스틱’은 다른 부원료 없이 홍삼만 100% 배합해 진한 홍삼 농축액을 맛볼 수 있다. 인삼의 약리효과를 나타내는 대표적 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11mg 포함돼 홍건강 스틱형 제품 중 가장 고함량을 자랑한다.

‘6년근 홍삼청춘만만 홍삼스틱’은 농삼농축액 8%, 진세노사이드 6mg 함유 외에도 우리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비타민B3군 3종, 타우린, 대보 등 부원료를 적절히 배합해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박영민 일화 기획팀장은 “홍건강에서 획기적으로 준비한 '청춘만만', '자신만만 홍삼 스틱'은 업무에 지친 직장인이나 공부하는 학생 및 수험생에게 활력과 에너지를 보충해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홍삼스틱 3종 제품 이미지 ⓒ천호엔케어

천호엔케어는 액상 스틱 형태 5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홍삼스틱’ 3종을 내놨다.

천호엔케어가 새롭게 선보인 홍삼스틱 3종은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과 환절기에 맞이하는 이번 추석에 유용한 건강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천호엔케어가 강원인삼농협에서 100% 계약 수급한 6년근 강원도산 홍삼을 담은 ‘홍삼스틱’ 3종은 모두 스틱 형태로 제작하였으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중 기능성 제품이다. 진세노사이드(Rg1+Rb1+Rg3) 함량에 따라 ‘홍삼스틱:편’과 ‘홍삼스틱본’, ‘홍삼스틱 천심본’ 3가지 제품으로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면역력과 환절기 건강관리를 챙길 수 있는 스틱 형태의 ‘홍삼스틱’ 3종을 다양한 구성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키즈홍삼 4종 제품 이미지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핑크퐁 키즈홍삼 ‘파인애플·케일’ 및 ‘배·도라지’를 출시, 어린이 홍삼음료 라인업을 강화했다.

지난해 출시한 ‘사과·당근’, ‘포도·야채’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인 제품으로 국내산 6년근 농협 홍삼 농축액에 과일과 평소 섭취가 어려운 여러 야채를 섞은 것이 특징이다.

‘파인애플·케일’은 홍삼 특유의 향과 쓴맛을 최소화했으며 파인애플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살려 어린이들이 쉽게 마실 수 있게 했다. ‘배·도라지’는 국산 배와 도라지를 사용해 배 특유의 시원하고 달콤한 풍미를 더했다.

▲한뿌리 키크몬 홍삼 3종 제품 이미지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한뿌리 키크몬 홍삼’ 3종은 홍삼을 기반으로 한 어린이음료다. 사과·배·포도맛 3종으로 구성돼 있어 아이의 입맛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제품에 함유돼 있는 6년근 홍삼농축액과 100% 국산 과일 농축액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지친 아이의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 등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칼슘과 뼈에 관련된 특허 성분인 폴리칸·황기·녹용 등 9가지 전통소재로 만든 황기복합추출액이 들어있어 성장기 아이에게 적합하다.

업계는 트렌드에 부응한 홍삼맛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챙겨 마시는 우유도 홍삼 맛으로 출시돼 눈길을 끈다. 우유 본연의 맛과 영양은 물론, 면역에 도움을 주는 홍삼을 더해 인기다. 

▲소화 잘되는 우유 홍삼맛 제품 이미지 ⓒ매일유업

매일유업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 브랜드로 락토프리 우유 3종을 출시, 그 중 ‘홍삼’ 맛도 함께 구성돼 주목받고 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 홍삼’은 농협 홍삼 한삼인과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에 100% 국산 6년근 홍삼과 국내산 벌꿀을 넣어 홍삼과 우유의 영양을 간편하게 채울 수 있다.

음료 한 잔에도 어린 자녀의 건강을 챙기려는 부모들이 증가하면서, 홍삼에 야채와 과일 등을 더해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어린이 홍삼음료 등도 눈길을 끈다.

▲리뉴얼된 장홍삼 장수 막걸리 제품 이미지 ⓒ서울장수

이와 함께 홍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장홍삼 장수 막걸리’도 있다. 국내산 백미 주원료의 도수 6도짜리 살균 탁주 서울장수 ‘장홍삼 장수 막걸리’는 프리미엄 막걸리를 대중화한 제품으로 농협 한삼인 6년근 홍삼 분말을 넣어 저온숙성 발효 기술을 통해 홍삼의 맛과 향 등 풍미를 극대화했다.

코로나19 이후 면역력 증진에 관심이 쏠린 소비자들에게 더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다.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유통] 국순당, ‘국순당 선물세트’ 선봬 icon[SR유통] ‘코로나19’에 ‘면역력 향상’ 관심 높아…‘건강기능식품’ 섭취 ↑ icon[SR유통] 식품업계, '코로나 추석' 맞아 비대면 서비스 '강화' icon[SR유통] 대상, ‘2020 추석 선물세트’ 출시 icon[SR유통] 롯데칠성음료, '탄산' 제품 인기 icon[SR유통]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역대 최고 월 매출 기록 icon[추석기획] 몸집 불리는 건강기능식품 시장…건강식품vs건강기능식품 icon[SR유통] 풀무원, ‘정·백·홍 집콕 시식회’ 1만명 선착순 모집 icon[SR사회공헌] 풀무원건강생활, 학대 피해 어르신 위해 ‘녹용제품’ 후원 icon[SR새상품] 오뚜기, 옛날 ‘중국식 18mm 넓은당면’ 출시 icon[SR유통] 요거트부터 스낵까지, 단백질의 무한변신! icon[SR유통] 일화 ‘홍건강’, 홍삼스틱 무료 체험단 100명 모집 icon[SR사회공헌] 일화, 꿈씨발전기금 3,000만원 후원 icon[SR유통]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라인 제품 GS25 편의점 입점 icon[SR사회공헌] 일화, 충남 아산 지역에 긴급 지원 icon[SR유통]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당플랜’ 공복혈당 개선 도움 icon[SR유통] 달빛유자, 대한민국 주류대상 ‘대상’ 수상 icon[SR유통] 국내산 미역에 중국산 미역 혼입 의혹…다수 식품업체 납품 icon[SR유통] 웅진식품, 주스 브랜드 '자연은' 디자인 리뉴얼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