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반기 매출 전년대비 4~12% 성장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야외 활동 감소 등에도 불구하고 사이다 콜라 탄산수 에너지음료 등 탄산음료가 일제히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8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사이다와 콜라 올해 상반기 국내 시장 매출은 각 1,510억원 2,712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4% 12% 성장했다. 또한 탄산을 포함한 탄산수와 에너지음료 매출도 각 494억원 1,184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9% 10% 증가했다. 주스 등 다른 음료 카테고리의 매출이 한 자릿수 감소세를 보이는 것과 비교하면 돋보이는 성과다.
성장하는 음료 제품군의 공통점은 바로 탄산이다. 탄산음료는 특유의 짜릿한 청량감이 다른 음료로 대체될 수 없고 마시는 즉시 속을 뻥 뚫어주는 시원함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제격이다. 배달 음식의 수요 증가에 따라 대표 배달 음식인 치킨 피자 족발 등이 탄산음료와 궁합이 좋은 것도 매출 상승에 도움을 줬다.
음료 전문점에서 탄산음료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 흔치 않고, 기능성 음료 등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도 경기 불황에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이유다. 또한 식품업계에서 복숭아 금귤 등 다양한 과즙을 활용한 탄산음료를 선보이며 제품을 확대해 나가는 것도 시장 성장의 비결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음료 시장을 이끈 탄산이 들어간 음료의 인기는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탄산을 활용한 음료 제품군 확대를 검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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