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11.27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역대 최고 월 매출 기록
  • 임재인 기자
  • 승인 2020.09.24 08:52:06
  • 댓글 0
▲비비고 국물요리 외식형메뉴 6종 제품 이미지 ⓒCJ제일제당

- 출시 후 최고 매출 200억 원 달성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가정 내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가 삼시세끼를 책임지는 ‘국민 집밥’으로 거듭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국물요리’가 지난 8월 역대 월 최고 매출인 200억 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한 수치로 ‘집밥’ 수요가 늘어나면서 맛과 편리성, 다양한 메뉴를 갖춘 '비비고 국물요리'가 이를 대체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내식(內食)의 간편화’와 함께 ‘외식의 내식화(內食化)’를 이끌며 일명 ‘집밥 대체재’로 완전히 자리 잡은 것이다.

또한 ‘비비고 국물요리’의 ‘외식형 메뉴’는 김치찌개, 된장찌개, 사골곰탕 등 ‘집밥형 메뉴’와 비교하면 8배 더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단순히 간편하고 맛있게 먹는 것에서 더 나아가 이제는 외식에서 먹던 메뉴들을 집에서 그대로 즐기려는 소비 패턴으로 확장,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삼시세끼를 모두 가정에서 해결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요리 해방감을 느끼게 해주는 '비비고 국물요리'의 역할은 더욱 커지고 있다”고 강조하며 “‘더 높아진 소비자 니즈와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외식형 메뉴’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속해 ‘외식의 내식화’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