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2019 교보생명 이노스테이지 데모데이'에서 윤열현 교보생명 사장(왼쪽 여섯번째)과 스타트업 대표 및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교보생명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2019 교보생명 이노스테이지 데모데이'에서 윤열현 교보생명 사장(왼쪽 여섯번째)과 스타트업 대표 및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교보생명

- 교보생명-스타트업 협업모델 시연…'디지털 혁신 과제' 성과 공유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교보생명이 오픈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을 통한 신규 사업모델 청사진을 제시했다.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20일 교보생명은 데모데이를 통해 오픈이노베이션 '이노스테이지(INNOSTAGE)'에 선발된 스타트업의 성과와 협업모델 개발 현황을 공개했다.

이날 데모데이는 유망 스타트업과의 사업 연계 및 후속투자 유치를 위해 마련됐다. 이노스테이지 선발 10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각사 고유의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공동 사업모델도 시연됐다.

교보생명은 지난 7월 이노스테이지를 출범해 보험과 헬스케어 등의 분야에 적용될 새로운 사업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했다. 이들 중 사업화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한 스타트업과 협업을 통해 신규 서비스를 개발했다.

데모데이를 통해 공개된 스타트업 첫 번째 협업모델은 '개인 건강 증진형 헬스케어 서비스'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첫 파트너사는 인공지능 음식 사진 인식기술 솔루션 '푸드렌즈(Food Lens)'를 개발한 '두잉랩'이다. 기존 '교보건강코칭서비스'에 '푸드렌즈' 솔루션을 탑재해 식사 패턴을 분석하고, 식습관 개선을 유도하는 등 건강관리 플랫폼을 강화할 예정이다.

'째깍악어'의 사업모델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아이돌봄 선생님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협업방안도 제시됐다. 개인별 맞춤형 푸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허들링'의 아침 식사 자판기 등도 설치돼 이목을 끌었다.

이 외에도 일부 직원들에게 '리찰스(더뉴그레이)'의 중년 남성 패션 메이크오버 서비스를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됐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협업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보험사의 위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데모데이에서는 스타트업과의 보험약관대출 협업모델은 물론, 보험금 청구 간소화와 소액 투자 기회까지 제공하는 핀테크 플랫폼 개발 방안 등도 소개돼 주목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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