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nnMan(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윤선호 SK이노베이션 홍보실 사원, 오도영 SK이노베이션 홍보실 사원, 최대일 SK인천석유화학 CV혁신사원, 하민영 SK에너지 CLX대외협력실사원 ⓒSK이노베이션
▲SKinnMan(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윤선호 SK이노베이션 홍보실 사원, 오도영 SK이노베이션 홍보실 사원, 최대일 SK인천석유화학 CV혁신사원, 하민영 SK에너지 CLX대외협력실사원 ⓒSK이노베이션

- ‘SKinnoMan’시리즈 12일 기준 조회수 38만 건 돌파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콘텐츠 ‘SkinnoMan’ 시리즈가 온라인 상에서 연일 화제가 되면서 주인공인 SKinnoMan들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은 지난 7월 프롤로그 영상으로 첫 선을 보인 유튜브 콘텐츠 ‘SKinnoMan’이 12일 기준 조회수 38만 뷰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SKinnoMan’은 SK이노베이션 친환경 캠페인 ‘아.그.위.그. 시즌2’, 2019년 하반기 채용, 베트남 맹그로브 식수 봉사활동 등 회사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특히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인천석유화학 등 SK이노베이션 계열 홍보 조직의 막내 사원 네 명이 회사 곳곳을 누비며 브이로그(VLOG) 영상을 찍거나 구성원 인터뷰를 하는 등 친근하고 편안한 방식으로 회사 홍보를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SKinnoMan’시리즈는 SK이노베이션의 ‘할말 하는 문화’와 프로젝트 단위로 일하는 ‘애자일(agile)’조직 문화가 빛을 발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2년차 사원인 홍보팀 막내들은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업장·부서 간 경계를 허물고 소규모 팀을 구성해 이메일, 화상 회의 등을 통해 영상을 기획하는 등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장들이 ‘SKinnoMan’ 열풍에 직접 동참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지난 9월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를 비롯한 각 사업자회사 CEO들이 친환경 캠페인 ‘아.그.위.그. 시즌2’ 영상에 직접 출연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SK이노베이션 계열 홍보 조직 막내들의 출연 제안에 회사 최고 경영층이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보이며 재밌는 콘텐츠가 완성됐다는 설명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SKinnoMan’시리즈는 대세 플랫폼으로 자리 매김한 유튜브 채널에 대한 관심에 회사에 대한 정보를 색다른 방법으로 전달해 보자는 고민이 더해져 시작됐다”며 “이 과정에서 ‘할말 하는 문화’ 등 유연한 기업 문화가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