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기업PR캠페인. ⓒSK이노베이션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기업PR캠페인. ⓒSK이노베이션

- 동물들과 중독성 있는 BGM으로 해외 시청자 사로잡아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은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 편이 한 달 만에 조회수 5,000만 회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기업광고가 해외에서 단기간에 이 같은 호응을 얻은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미녀와 아기와 동물이 등장한 광고는 시청자들이 일단 본다는 광고계의 성공 법칙인 ‘3B(Beauty, Baby, Beast)’공식에 중독성 있는 BGM을 사용해 4B로 확장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기업PR캠페인에 사용된 BGM은 1984년 첫 방영 이래 21년간 사랑을 받은 KBS 인기프로그램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주제곡을 개사해 제작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이 노래의 중독성은 35년이 지난 지금 해외 유저들에게도 같은 매력으로 다가왔다.

이번 기업PR캠페인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은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사업 성과를 해외에 효과적으로 소개했다. 또한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는 중의적 의미의 광고 카피로 ‘혁신적인’ 동시에 ‘친환경적인’ 기업 이미지를 분명히 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전기차 배터리 사업, 리튬이온분리막 사업 등 해외 사업 성장세에 맞춰 국경을 초월한 시청자들에게 어필 가능한 기업PR캠페인을 런칭했다”며 “SK이노베이션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제적 가치와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그린 밸런스(Green Balance)’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