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LG생활건강은 2024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 출품한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패키지(THE WHOO Royal Art Gift Package) 디자인으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3일 밝혔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앞서 LG생활건강은 비욘드, 더후, 리필스테이션, 칫솔 다이어트, 에어 칫솔 등 프로젝트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수상작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패키지는 한국 궁중 건축과 공예 등에서 모티브를 얻은 포장 상자, 보자기 가방, 복 주머니 파우치 등으로 구성한 포장 서비스다.
다채로운 오방색(황색, 청색, 백색, 적색, 흑색)에서 영감을 얻은 색감으로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나타내면서 균형과 문화적 진정성을 추구하는 더후 브랜드 철학을 구현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환경의 부담을 덜기 위해 접착을 최소화한 지기 구조로 박스를 개발했고, 보자기와 복주머니는 일상 소품으로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과거의 유산과 클래식함은 고유하고 영원한 것이라는 시각에서 한국 전통 궁중 예술을 재해석해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패키지를 구현했다”며 “검소하나 누추하지 않고, 화려하나 사치스럽지 않다는 검이불루 화이불치(儉而不陋 華而不侈)의 아름다움을 글로벌 고객들에게도 널리 알리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 프라몬, 굿디자인 어워드 산업부장관상 수상
- LG생활건강 노사, 청주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 맞손
- 뷰티기업 "2030이 꽂힌 슬로우에이징 시장 잡아라"
- LG생활건강, 美벤처캐피탈과 글로벌 뷰티테크 스타트업 육성
- LG생활건강, 벨먼 내추럴 스파 퍼퓸 에디션 출시
- LG생활건강, 아기옷 빨래 위한 베비언스 섬유유연제 출시
- LG생활건강, ‘차별적 고객가치’ 강아지 발씻자 티슈형 선봬
- [신년사]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차별적 미래 가치 만들자”
- LG생활건강, 벨먼 센티드 모먼트 기프트 세트 출시
- 엘지유니참, 고양이 모래 ‘더스트 솔루션 벤토나이트’ 선봬
- LG생활건강, 음료사업 부진에 실적↓…이정애 사장 입지 위축
- 엘지유니참, 스푼형 고양이 간식 ‘냥스푼 헤어볼 케어’ 출시
- LG생활건강, ‘발을씻자·짱구는 못말려’ 컬래버 에디션 론칭
- LG생활건강, 5대 두피 고민 관리 ‘클리니컬 솔루션’ 선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