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을씻자·짱구는 못말려’ 컬래버 에디션 제품들. ⓒLG생활건강
▲‘발을씻자·짱구는 못말려’ 컬래버 에디션 제품들. ⓒLG생활건강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LG생활건강 바디케어 브랜드 ‘온더바디’와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브랜드 ‘펫패밀리’가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컬래버레이션 한 ‘발을씻자 짱구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짱구는 못말려는 1999년 국내에 처음 방영된 이후 20여년간 어린이와 중장년층을 아울러 수많은 팬들을 양산한 작품으로 주인공 짱구와 짱구 부모님, 친구들, 반려견 흰둥이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여전한 인기를 누리는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제품 면면을 살펴보면, 먼저 온더바디 ‘발을씻자 풋샴푸 2종’은 복숭아 향을 담은 말랑향긋 피치향과 만화 속 짱구의 민초단(민트초콜릿을 좋아하는 이들을 일컫는 신조어) 취향 여부로 화제를 모은 시원달콤 민트초코향으로 구성됐다. 

99% 항균 인체시험을 완료한 포뮬러를 적용한 미세 거품이 발 구석구석 세균을 씻어내고, 체취 마스킹 특허 향료가 찝찝한 체취를 잡아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보송 데오 미스트’는 집 밖에서 발 냄새를 급하게 없애야 할 때 사용할 수 있고, 알래스카 빙하수 성분을 함유한 쿨링 포뮬러가 뿌린 즉시 발을 개운하게 해주는 방식이다. 

여기에 수면 양말처럼 신는 ‘풋필링 마스크’는 짱구 잠옷의 귀여운 패턴을 담아서 디자인됐고, ‘풋밤크림’은 쩍쩍 갈라진 발을 말랑말랑하게 가꿔주는 제품으로 짱구의 아기 동생 짱아의 콘셉트가 반영됐다.

이와 함께 펫패밀리에서 출시한 짱구 에디션은 동물용 의약외품으로 ‘강아지 발씻자 짱구’ 풋샴푸와 티슈형 제품을 각각 선보인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짱구 가족들의 사랑스럽고 재미있는 스토리를 토대로 온 가족과 반려견의 발 건강을 돌볼 수 있는 특별 에디션을 구성했다”며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만든 특별한 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