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LG생활건강 섬유탈취제 브랜드 프라몬(FRAMON)이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다. 상품 디자인과 외관,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서 우수함이 인정된 상품에는 ‘굿디자인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프라몬 디자인은 젊은 고객에게 관심을 끌 수 있을 만큼 특색이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향기를 뜻하는 ‘Fragrance’와 괴물 ‘Monster’의 합성어인 프라몬은 4가지 종류의 몬스터 캐릭터들로 구성됐는데, 부드러운 향을 대표하는 ‘로지’는 하트 모양으로 부드럽게 곱슬거리는 털로 표현했고, 통통 튀는 시트러스향의 ‘룰루비’는 정전기로 삐죽거리는 섬유 재질의 모습으로 그려냈다.
또한, 포근한 비누향을 지닌 ‘포니’는 부드러운 양모 털실 형태와 재질로, 톡 쏘는 블루베리향인 ‘제이드’는 날씬하고 깔끔하게 보풀이 정돈된 모직 형태로 묘사됐다. 각 캐릭터와 해당 제품 간의 연관성을 높이면서 ‘프라몬 유니버스’를 구축한 점도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최신 AI 기술을 디자인에 활용한 점도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텍스트를 입력하면 이미지를 생성해주는 AI 모델인 미드저니(Midjourney)를 활용해 사람이 일일이 작업하는 것보다 디자인 작업의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여기에 포토샵, 시네마4D 등 다양한 툴도 함께 활용해서 디자인 완성도를 극대화했으며, 캐릭터들이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숏폼(Short-form) 영상을 함께 제작해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려고 노력했다고 소개했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들숨에 냄새를 먹고 날숨에 향기를 뿜는다는 콘셉트의 귀여운 몬스터 캐릭터들이 우리 제품과 고객들 사이의 감성적 소통을 돕는 작용을 한다”며 “앞으로도 프라몬 디자인의 정체성과 유니버스를 보완하는 작업을 계속해서 젊은 고객들에게 차별적인 디자인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 노사, 청주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 맞손
- 뷰티기업 "2030이 꽂힌 슬로우에이징 시장 잡아라"
- LG생활건강, 美벤처캐피탈과 글로벌 뷰티테크 스타트업 육성
- 활로 넓히는 K-뷰티…유통기업, 글로벌 진출 전략은
- LG, ‘넷제로 보고서’ 발간…작년 탄소 ‘425만t’ 감축
- LG생활건강 “향후 3년간 3,014억원 규모 자사주 전량 소각”
- LG생건,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패키지’ 레드닷 본상 수상
- LG생활건강, 벨먼 내추럴 스파 퍼퓸 에디션 출시
- LG생활건강, 아기옷 빨래 위한 베비언스 섬유유연제 출시
- [신년사]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차별적 미래 가치 만들자”
- LG생활건강, 작년 4분기 매출 1조6,099억…전년비 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