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임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한 '와인 소믈리에 자격 인증 과정'을 성료하고 18명의 임직원이 자격 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가 이번에 진행한 '와인 소믈리에 자격 인증 과정'은 지난 2월부터 3개월간 국가별 와인, 와인의 역사 등의 이론 교육, 와인 테이스팅 및 푸드 페어링과 같은 실습, 자격 인증을 위한 시험 준비 및 응시를 거쳐 진행됐다.
임직원의 주류 전문성 강화 및 음료·주류 통합 시너지 확보를 위해 기획된 이번 교육 과정은 2019년부터 진행된 자기 계발 시간(점심시간 전후 1시간)을 활용해 진행됐다. 40명의 신청자 중 업무 유관성 등을 고려해 20명을 선발해 운영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자기 역량 강화 과정을 통해 임직원의 자기 계발 및 전문성 강화라는 결과물을 만들었다”면서 “현재 본사 직원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하는 자기 역량 강화 과정을 전사로 확장해 임직원의 역량 강화 및 회사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임직원의 심리 케어를 위한 정서Care 과정, 직무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DT·외국어 회화 과정 등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자기주도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자발적 학습조직을 신규 모집할 예정이다.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펩시·펩시 제로슈거' 아이유 에디션 출시
- [SR유통] 세븐일레븐, 클라우드 맥주 안주 2종 출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국가보훈처장 표창 받아
- [SR새상품] 롯데칠성음료, 맥주효모 환 '클라우드 리치스트' 출시
- [SR유통] 칠성사이다 제로, 가상인간 '류이드'·가수 싸이 콜라보 공개
- [SR신제품] 롯데칠성음료, 제로 칼로리 '핫식스 더킹 제로' 출시
- [SR유통] bhc치킨·롯데칠성음료, 여름 맞아 협업 치맥 세트 선보여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커피제품 5종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
- [SR유통] 롯데칠성음료·롯데마트·옥스팜, '깨끗한 물' 나눔 업무 협약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 준다
- [SR유통] 롯데칠성음료ㆍ이마트24, 아이돌 그룹과 콜라보 진행
- [SR유통] 롯데칠성·풀무원, '헬시플레저' 맞춘 유기농 음료 출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라떼홀릭 X 작가 퍼엉 콜라보 굿즈 출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 프로그램 5기' 2팀 선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더하다' 3종 차음료 내놔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익 597억원…전년比 '84.9%' 증가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워커스하이', 사내벤처에서 독립법인으로…마이크로스토어사업 본격화
- [SR유통] 농협, 롯데칠성음료와 '함께해요 우리농산물! 캠페인' 추진…농업인 지원 나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순하리’ 해외시장 공략 강화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ESG로드맵 담긴 '2021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서울산업진흥원과 손잡고 식물성 음료 개발 스타트업 모집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정보보호 위한 ISMS-P 인증 취득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와인 복합 공간 오비노미오 청담점 열어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