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 16.2% 증가, 영업이익 84.9% 증가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2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올 1분기 매출액 6,262억원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597억원으로 84.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음료 사업 부문은 올 1분기 3,899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28억원을 달성하며 47.2% 증가했다.

​특히, 탄산 카테고리의 매출액이 1,865억원을 기록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1% 증가했으며, 생수 매출액은 413억원을 기록하면서 15.8% 증가했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트 확대와, 운동량 감소로 인한 칼로리 부담을 덜기 위해, 친환경 무라벨 생수와 제로탄산 음료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또, 주류 사업 부문은 올 1분기 1,942억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16억원으로 133.5% 증가했다.

​특히, 소주 카테고리의 매출액이 668억원을 기록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9% 증가했고, 와인 매출액은 280억원을 기록하면서 27.8% 증가했다. RTD주류도 매출액 22억을 달성하면서 744.7% 증가했다.

​소주의 경우, 가정시장 내 성장 및 출고가 인상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지속적인 시장 성장세를 타고 있는 와인 매출에 더해, RTD주류에서 전년 5월에 출시된 순하리 레몬진이 매출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2분기 이후에도 제로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유성탄산 '밀키스', 에너지음료 '핫식스'의 제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건강 지향 트렌드에 맞춰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첨가한 '칠성사이다 플러스' 등 기능성 표시 제품의 마케팅 강화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또, 거리두기 완화로 주류 시장에 대한 긍정적 기대감이 높아진 만큼 2분기에도 제품 라인업을 추가하며 성장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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