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맥주효모 환 ‘클라우드 리치스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클라우드 리치스트는 클라우드 맥주 생산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인 맥주효모를 활용한 푸드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맥주 효모는 발효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풍부한 단백질과 아미노산,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를 누구나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목 넘김과 섭취가 편한 환으로 제조했고, 스틱형 제품으로 출시해 휴대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최근 환경문제로 인해 푸드 업사이클링 제품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고, ‘클라우드’만의 풍부함을 맥주뿐 아니라 홀푸드로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클라우드 리치스트’를 통해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풍부한 영양소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SR유통] 칠성사이다 제로, 가상인간 '류이드'·가수 싸이 콜라보 공개
- [SR신제품] 롯데칠성음료, 제로 칼로리 '핫식스 더킹 제로' 출시
- [SR유통] bhc치킨·롯데칠성음료, 여름 맞아 협업 치맥 세트 선보여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커피제품 5종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
- [SR유통] 롯데칠성음료·롯데마트·옥스팜, '깨끗한 물' 나눔 업무 협약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 준다
- [SR유통] 롯데칠성음료ㆍ이마트24, 아이돌 그룹과 콜라보 진행
- [SR유통] 롯데칠성·풀무원, '헬시플레저' 맞춘 유기농 음료 출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라떼홀릭 X 작가 퍼엉 콜라보 굿즈 출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 프로그램 5기' 2팀 선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더하다' 3종 차음료 내놔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익 597억원…전년比 '84.9%' 증가
- [SR유통] 롯데칠성음료·농협·산림복지진흥원 '숲 조성 업무협약' 체결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무라벨생수 판매량 전년비 1670% 증가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안중근 의사 기념관서 열린 국가보훈처장 표창 수상
- [SR유통] 세븐일레븐, 롯데칠성 클라우드 더한 안주 시리즈 출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아이유 담은 한정판 펩시 선봬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대상 '와인 소믈리에 자격 인증 과정' 성료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워커스하이', 사내벤처에서 독립법인으로…마이크로스토어사업 본격화
- [SR새상품] 롯데시네마, 극장에서 즐기는 여름 시즌 음료 4종 론칭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ESG로드맵 담긴 '2021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서울산업진흥원과 손잡고 식물성 음료 개발 스타트업 모집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정보보호 위한 ISMS-P 인증 취득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와인 복합 공간 오비노미오 청담점 열어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