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칠성음료, '아이들 위한 오가닉 워터' 출시
- 풀무원녹즙, '케일&사과' 선보여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칠성음료와 풀무원녹즙이 식품업계에서 유행하는 헬시플레저(health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맛과 영양 두 가지 측면을 고려한 '유기농 음료'를 잇달아 출시했다.
헬시플레저란 '건강(health)을 즐겁게(pleasure) 관리한다'는 의미로, 건강을 위해 영양가는 높지만, 맛없는 음식을 먹는 것을 감수해야 했던 과거에 비해, 최근에는 이왕이면 영양가도 높고 맛도 있는 음식을 섭취하려는 추세로 고객의 입맛이 변화해 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17일 오'가닉 과일워터(사과&배, 복숭아&푸룬) 2종을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유기농 어린이 음료 시장 성장세에 주목했다"며 "물 대용으로 맛있게 마실 수 있는 과일워터 제품을 새롭게 선봬 어린이 유기농 음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가닉 과일워터는 롯데칠성음료의 어린이 주스 브랜드 오’가닉(O’rganic)이 내놓은 제품으로, 최소 3년 이상 화학비료,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한 유기농 야채와 과일로 만들어졌으며, ‘롯데 중앙 연구소’에서 독자 개발해 특허받은 순 식물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발효액’을 함유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오’가닉 과일워터는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제품”이라며 “향후 제품 샘플링, SNS 채널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풀무원이 운영하는 풀무원녹즙도 녹즙 신제품 '케일&사과'를 같은 날 선보였다.
케일&사과는 국내산 유기농 케일과 사과를 블렌딩해 만든 신선 녹즙 음료로, 유기농 농법으로 생산한 케일을 수확해 세척 과정을 거친 후 열을 가하는 공정 없이 신선한 원물 그대로를 착즙해 담았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풀무원은 "특히 열을 가하는 공정 없이 착즙했기 때문에 영양 손실을 최소화했다"며 "사과의 단 맛을 최적화된 배율로 블렌딩해 넣었기 때문에, 생즙 특유의 맛이 낯선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또, 샐러드나 빵과 함께 곁들이면 아침 간편식이나 오후 건강 간식으로도 추천할 만하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이찬미 풀무원녹즙 PM은 “앞으로도 영양과 맛을 모두 챙긴 녹즙 제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용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라떼홀릭 X 작가 퍼엉 콜라보 굿즈 출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 프로그램 5기' 2팀 선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더하다' 3종 차음료 내놔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익 597억원…전년比 '84.9%' 증가
- [SR유통] 롯데칠성음료·농협·산림복지진흥원 '숲 조성 업무협약' 체결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무라벨생수 판매량 전년비 1670% 증가
- [SR유통] 롯데칠성음료-홈플러스, 제주도 감귤농가 위한 착한소비 캠페인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맞춤형 영양 관리 앱 ‘필리코치’ 선봬
- [SR사회공헌] 롯데칠성음료,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피트 위스키 ‘스모크헤드’ 출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중국 진출 30년 만에 사상 최대 실적
- [SR사회공헌] 풀무원푸드머스, 남양주시니어클럽과 조리원 양성 교육 진행
- [SR유통]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관람·체험 프로그램 운영 재개
- [SR유통] 풀무원, 57기 주부모니터 모집
- [SR유통] 풀무원, '두부면' 2년 누적 판매 1000만개 돌파
- [SR유통] 풀무원, 미국 요리학교 CIA와 손잡고 'K-Food' 선봬
- [SR유통] 풀무원,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 독려하는 ‘줍깅 캠페인’ 진행
- [SR유통] 풀무원, 두부 생산 베이징 2공장 준공…"중국 사업 확대"
- [SR유통] 풀무원 ‘두부바’ 일본서 누적 판매 1000만 개 돌파 '인기몰이'
- [SR유통] 풀무원 ‘식물성 불고기 철판볶음밥’ 출시
- [SR유통] 롯데칠성 '에스파', 이마트24 '트레저'… 아이돌 그룹과 콜라보 진행 중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 지급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롯데마트·옥스팜 코리아와 손잡고 '깨끗한 물' 나눔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SR새상품] 풀무원 생과일주스 '아임리얼', 4년만에 다른 원료로 2종 출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커피제품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제로 칼로리 '핫식스 더킹 제로' 선봬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가상인간 류이드X싸이 콜라보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 공개
- [SR유통] 풀무원건강생활, 반려동물 위한 '아미오 자연담은 영양식' 출시
- [SR새상품] 롯데칠성음료, 맥주효모 환 '클라우드 리치스트' 출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안중근 의사 기념관서 열린 국가보훈처장 표창 수상
- [SR유통] 세븐일레븐, 롯데칠성 클라우드 더한 안주 시리즈 출시
- [SR유통] 풀무원, 'VOC·Review 분석 시스템' 자체 개발…고객 리뷰에 적용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아이유 담은 한정판 펩시 선봬
- [SR유통]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한식교자와 철판제육볶음밥 출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대상 '와인 소믈리에 자격 인증 과정' 성료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워커스하이', 사내벤처에서 독립법인으로…마이크로스토어사업 본격화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ESG로드맵 담긴 '2021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