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하이마트 점프맵’ 전경.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하이마트 점프맵’ 전경. ⓒ롯데하이마트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하이마트 점프맵’ 열어

- 장애물 극복 게임 콘셉트 적용…성공 시 혜택 제공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24일 가전유통업계 최초로 가상공간 ‘제페토’(ZEPETO)를 활용한 메타버스 마케팅을 펼친다.

오는 26일 ‘제페토’ 플랫폼 내 ‘Jump in the Mysterious Fridge(신비로운 냉장고 속으로 뛰어들어보세요)’라는 ‘하이마트 점프맵’을 오픈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MZ세대(1980년대~2000년대초 출생한 세대)를 타깃으로 롯데백화점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 회사 브랜드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에 오픈한 ‘하이마트 점프맵’은 ‘제페토’ 내 인기 장애물 극복 게임 공간인 ‘점프마스터’ 콘셉트를 활용했다. 매장 쇼룸, 게임 등 공간을 구성했다. 이용자가 설정한 아바타가 세탁기, 냉장고 등 ‘하이메이드’ PB 제품 등을 활용해 장애물을 극복하고 가상의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있는 부모님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았다.

‘하이마트 점프맵’은 집안 공간과 게임 공간, 클리어룸 구성이다. 게임 시작 공간인 집안에 입장하면 롯데하이마트 CI(Corporate Identity)와 중고거래 서비스인 ‘하트마켓’,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 등 주요 BI(Brand Identity)와 소개 자료를 살펴볼 수 있다.

‘하이메이드’ 광고 영상도 가상 TV로 시청할 수 있다. 또 집안 끝에 마련된 냉장고 문을 통해 게임 공간으로 입장 가능하다. 게임 공간에 입장하면 계단, 징검다리 등으로 이루어진 장애물이 펼쳐진다.

장애물 사이에 마련된 ‘하이메이드’ 제품을 활용해 장애물을 극복하면 부모님이 있는 클리어룸으로 이동할 수 있다. 클리어룸에는 가상의 롯데하이마트 매장이 마련돼 있다. TV와 김치냉장고, PC 등 상품과 ‘하이메이드’ 제품을 둘러 볼 수 있다. 매장을 지나 부모님을 찾으면 미션에 성공한다.

‘하이마트 점프맵’ 접속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제페토’ 모바일 앱(APP)을 설치하고 아바타를 선택하면 된다. 제페토 검색창에 ‘롯데하이마트’ 계정을 검색하거나 맵 제목(Jump in the Mysterious Fridge)을 검색하면 바로 입장 할 수 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하이마트 점프맵’에 방문하고 인증샷을 공유하면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문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하이마트점프맵 #ZEPETO)와 함께 올리고 온라인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 모바일주소(URL)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엔제리너스 커피(100명)와 BBQ 치킨 상품권(10명)을 제공한다.

클리어룸에서 부모님과 함께 찍은 인증샷을 같은 방법으로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3명을 추첨해 롯데백화점 모바일 상품권(10만원권)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우용 롯데하이마트 장우용 플랫폼전략실장은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의 고객인 MZ세대에게는 롯데하이마트 브랜드를 자연스럽고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이번 가상 공간을 준비했다”며 “‘하이마트 점프맵’에 오셔서 매장 체험은 물론 다양한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이벤트도 참여해보시길 추천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