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광교롯데아울렛점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전경.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광교롯데아울렛점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전경. ⓒ롯데하이마트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수원시 영통구에 메가스토어 ‘메가스토어 광교롯데아울렛 18호점'을 1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1,530㎥ 규모의 광교롯데아울렛점은 수원시 중심인 광교중앙로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게이밍PC, 콘솔게임, 가상현실(VR)기기 등 IT 가전 인기 트렌드를 반영한 디지털 체험 특화 매장으로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코너를 중심으로 조성했다.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는 495㎥ 규모로 매장 입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음향기기, VR, 드론, 1인 미디어 가전 등 인기 IT 가전을 체험 할 수 있다. 시스기어, 앱코, 로지텍, 인텔 등 다양한 브랜드의 게이밍 PC도 있다. 닌텐도, 엑스박스(XBOX), 플레이스테이션 등 인기 콘솔게임부터 코딩 로봇까지 체험 콘텐츠가 많다.

헬스케어 전문관도 있다. 실내 사이클, 스마트 미러 등 다양한 브랜드의 스마트 헬스기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등 인기 주방·생활가전, 안마의자, 청소기 브랜드관 등 프리미엄 중소형 가전제품도 마련됐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인기 브랜드의 쇼륨형 프리미엄 브랜드관도 있다. 대형 가전제품을 한 번에 상담 받고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다. 밀레, 월풀 등 해외 인기 브랜드 전문관과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브랜드관도 조성된다.

이문성 롯데하이마트 MD전략부문장은 “메가스토어 광교롯데아울렛점은 IT 가전 니즈가 높은 MZ세대 고객층에 맞춰 게이밍PC, 1인 미디어 가전 등 체험 요소를 강화한 매장”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놀이 문화 트렌드를 반영한 메가스토어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