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9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새상품] 매일유업, 대용량 커피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출시
  • 전수진 기자
  • 승인 2021.04.01 12:19:42
  • 댓글 0
▲바리스타룰스 16종 라인업 ⓒ매일유업

- 아메리카노·라떼 2종…과테말라·브라질산 싱글오리진 원두 사용

[SR(에스알)타임스 전수진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대용량 RTD(Ready to Drink) 커피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바리스타룰스는 ‘룰을 지켜 맛있는 커피’를 모토로 하는 매일유업의 RTD 커피 브랜드다. 새롭게 출시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는 바리스타룰스 최초 475ml 대용량 제품이다. 국내 1인 당 커피 음용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대용량 커피에 대한 선호도 덩달아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제품은 아메리카노와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2종 모두 최고 등급 싱글오리진 원두만을 사용해 산지 원두 그대로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싱글오리진은 단일 원산지에서 재배된 원두를 일컫는 말로, 타 산지의 원두와 블렌딩하지 않아 원산지에 따른 고유한 맛과 향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아메리카노는 과테말라 안티구아산 최고 등급 SHB등급 원두를 사용했다. SHB는 ‘Strictly Hard Bean’의 약어로, 해발고도 1,400m 이상에서 재배된 원두에만 이 등급이 부여된다. 해발고도가 높아질수록 열매가 익는 시간이 길어지고, 많은 성분이 밀도 있게 응축되어 맛과 향이 풍부해진다. 

과테말라산 원두 특유의 고소하고 스모키한 견과류 향을 살리기 위해 특허 받은 워터그라인딩 공법을 사용했다. 이는 수중에서 원두를 분쇄하고 추출하는 공법으로 원두를 물과 함께 분쇄함으로써 커피 본연의 향미를 그대로 보존할 수 있다. 또 합성 커피향을 첨가하지 않아 산지 고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라떼는 브라질 세하도 최고 등급 원두인 NY2원두를 사용했다. 300g 당 결점두 수가 4개 이하인 경우에만 최고 등급인 NY2 등급이 부여된다. 커피 맛에 부정적 영향을 주는 결점두 수를 관리함으로써 높은 품질의 커피 맛과 향을 보증하는 것이다. 브라질산 원두는 섬세하고 고소한 밀크초콜릿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은 고급스러운 단 맛을 위해 여기에 카카오 유래 원료인 카카오허스크를 더했다.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2종은 실온 보관이 가능하며 장기 보관도 용이하다. 냉장고에 보관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고 컵에 따라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따뜻한 커피로도 음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바리스타룰스는 250ml 컵커피 5종과 325ml 컵커피 6종, 1L 테트라팩 2종과 330ml 테트라팩 1종까지 총 16종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

전수진 기자  jinsuchun99@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유통] 매일유업, ‘광주비엔날레’ 1억원 후원 icon[SR사회공헌]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icon[SR유통] 쿠팡, ‘로맨틱 화이트데이’ 기획전 오픈 icon[SR유통 새상품] 매일유업 셀렉스, ‘웨이프로틴 드링크 복숭아’ 출시 外 icon[SR사회공헌] 매일유업 앱솔루트, ‘하트밀 박스’ 전달 icon[SR유통] 매일유업,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4년 연속 선정 icon[SR유통] 매일유업, ‘셀렉스’ 반값 이벤트 진행 icon[SR유통 새상품] 매일유업 상하치즈, 체다슬라이스 치즈 리뉴얼 출시 外 icon[SR사회공헌] 매일유업·카카오메이커스, 어르신 고독사 예방 기부금 전달 icon[SR사회공헌] 매일유업, ‘소잘우유 60일의 기적’ 캠페인 펼쳐 icon[SR유통] 폴 바셋, 전주에 '드라이브 스루 1호점'…"'비대면 주문' 확대" icon[SR유통] 매일유업, ‘앱솔루트 아기똥 솔루션’ 이벤트 진행 icon[SR특징주] 다원시스, 고속철 과제 수주에 주가 '반등' icon[SR통신IT] 프로야구 무료 중계…엔씨소프트 야구앱 '페이지' icon[SR유통] 매일유업, 대한육상연맹과 셀렉스 제품 후원 협약 체결 icon[SR유통] 매일유업 상하농원, 봄맞이 어린이 이벤트 ‘꼬마농부 탐험대’ 진행 icon[SR유통] 매일유업 셀렉스, SSG랜더스와 공식 후원 협약 체결 icon[SR유통] 매일유업, 셀렉스 공식 쇼핑몰 ‘셀렉스몰’ 오픈 icon[SR유통]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선데이브런치뷔페’ 오픈 icon[SR유통] 매일유업, 매일두유 모델로 뉴이스트 황민현과 3년 연속 계약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