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 응원 차원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지난 3일 페닐케톤뇨증(PKU) 환아 대상으로 하트밀 박스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하트밀 박스는 지난해 매일유업이 진행한 하트밀 캠페인의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하트밀 박스는 PKU환아를 위한 의류, 가정용 난방텐트, 타이벡 친환경 장바구니와 PKU환아도 먹을 수 있는 매일유업 제품 4종으로 구성돼 있다.
하트밀 캠페인은 국내 인구 5만 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 질환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캠페인이다. 매일유업은 외식이 어려운 환아와 가족들을 위해 외식 행사인 ‘하트밀 만찬’도 진행했지만, 작년부터 코로나19로 모임이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해 하트밀 박스에 집중하기로 했다.
매일유업은 지난해 12월 한 달 동안 하트밀 캠페인을 진행하며 ‘하트밀 보온 물주머니’를 판매했고 그 수익금 전액으로 하트밀 박스를 마련했다. 하트밀 보온 물주머니는 한 달 동안 1,000개가 판매되며 많은 성원을 받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은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야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 환아의 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작년 캠페인은 고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통해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하트밀 박스를 통해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 환아에 대한 많은 분들의 응원이 전해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 [SR유통] 매일유업,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4년 연속 선정
- [SR유통] 매일유업, ‘셀렉스’ 반값 이벤트 진행
- [SR유통 새상품] 매일유업 상하치즈, 체다슬라이스 치즈 리뉴얼 출시 外
- [SR사회공헌] 매일유업·카카오메이커스, 어르신 고독사 예방 기부금 전달
- [SR사회공헌] 매일유업, ‘소잘우유 60일의 기적’ 캠페인 펼쳐
- [SR유통] 크리스탈 제이드, 의정부 을지대병원에 신규 매장 오픈
- [SR유통] 엠즈씨드,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에 컨세션 1호점 오픈
- [SR사회공헌]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 [SR유통] 매일유업, ‘광주비엔날레’ 1억원 후원
- [SR새상품] 매일유업, 대용량 커피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출시
- [SR유통] 매일유업, 대한육상연맹과 셀렉스 제품 후원 협약 체결
- [SR유통]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 종로구에 ‘골(骨)든밀크’ 후원
- [SR유통] 매일유업 상하농원, 봄맞이 어린이 이벤트 ‘꼬마농부 탐험대’ 진행
- [SR유통] 매일유업 셀렉스, SSG랜더스와 공식 후원 협약 체결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