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4.17 (토)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지배구조
[SR지배구조] LG하우시스, LG그룹 신설지주사 편입…“의미있는 변화 시도”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1.03.25 14:54:04
  • 댓글 0

-노진서 LG 전략부문 부사장 기타비상무이사에 선임 등 의결

-정기 주총 개최, 보통주 300원·우선주 500원 배당 확정

[SR(에스알)타임스 박은영 기자] LG하우시스는 25일 서울 중구 LG서울역빌딩 3층 대강당에서 ‘제 1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 LG그룹 신설지주사 편입을 기회삼아 변화를 추진하겠다는 비전을 내놨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LG하우시스는 LG하우시스는 2020년 재무제표 내역을 승인받고 보통주 300원, 우선주 350원의 배당을 확정했다.

또 노진서 LG전자 전략부문 부사장을 기타비상무이사로, 하영원 서강대학교 경영학부 명예교수와 서수경 숙명여대 미술대학 환경디자인과 교수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함께 사외이사로 선임된 이봉환 전 서울대 공학전문대학원 산학협력중점교수는 재선임이다.

강계웅 LG하우시스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전년도 경영실적을 언급하며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 경기 침체로 매출은 소폭 감소했으나 고부가 제품 매출 확대 및 수주 이익률 개선, 지속적인 원가혁신을 통한 사업구조 개선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영업이익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 출범되는 신설 지주회사로 편입을 앞두고 의미있는 변화를 시도하고자 한다”며 “인테리어 사업 육성 및 고부가 전략제품 확대 등의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 신성장 동력 확보 및 고객가치 중심 경영을 통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을 창출하는 일등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이번 주주총회부터 직접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않고도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전자투표제도를 도입했다.

▲LG하우시스 로고 ⓒLG하우시스 홈페이지 캡쳐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